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기도 안양 삼막사에 위치한 오랫동안 맛집중의 맛집으로 자리를 지켜온

맛집

황옥 칼국수

이 곳을 처음 알게된 10여년전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이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온 맛집입니다

주 메인 메뉴는 바지락칼국수, 팥칼국수등이 있습니다

팥새알칼국수, 녹두 들깨칼국수의  메뉴들도 있는데 그런것들은 아직 먹어보진 못했다

왜냐하면 갈때마다 바지락칼국수만 먹다보니 ㅎㅎ.

다음엔 다른 것도 한번 먹어봐서 어떤 맛일지 느껴보아야겠다~






확실히 황옥칼국수는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이 찾아오는 편인데

어르신들의 발걸음이 더욱더 많은 곳인 것같다.

맛집들은 김치가 맛있는데 이곳의 김치도 매우 맛있고

메뉴들 하나하나가 땡기는 맛의 식감을 주기 때문이다.







메뉴와 가격표의 구성

조금`아쉬운점이 있다면 물가상승에 따른(?) 가격이 조금 인상되어왔다는 것이

좀아쉽다..^^ 뭐 내부사정에 의해서 어쩔수 없는건 없는거지만..

가장 많이 먹는 메뉴인 바지락칼국수가 8천원인 것은 

일반 소비자들로 하여금 조금은 부담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ㅎㅎ

그냥 좀 아쉽다는 점 ㅎㅎ

그래도갈때마다 가격생각하기 보다 맛있게 먹는 것같아서 가격에 대한 생각보다는 맛있게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먼저 드는건 사실








얼마전 갔을때는 못보았는데  sns에 홍보하면 왕만두나 전병을 무료료 준다고한다

태크도

#황옥칼국수

#안양맛집

#석수맛집

#관악역 맛집으로

달아주고 홍보된 것을 사장이나 관련 사람들에게 보여주면 된다

나는 예전에 올린 글이 있어서 그것을 보여주고 왕만두를 무료료 먹을 수 있었다

왕만두의 가격은 5,000원



바지락 칼국수의 모습 ㅎㅎ

같이간 사람이 보자마자 우와 ~했다..ㅎㅎ

칼국수 맛집들은 대부분 바지락이 푸짐한 편인데 꽤 많은 양의 기분도 좋고 맛도 좋고

칼국수를 먹기전 국물한입 마시고 바지락 제거작전을?() ㅎㅎ






바지락 칼국수 2개 시켜서 먹었더니 두개의 비주얼이 아주 그냥 ㅎㅎ

수북이 쌓인 바지락칼국수

바지락이 세보지는 않았지만 50개 정도는들어있지 않나 ㅎㅎ

면 먹고 싶어도 바지락 어느정도 걷어내기전까진 참아야죠







팥칼국수의 모습 ㅎㅎ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설탕 넣어 먹으면 정말 맛있더라구요 ㅎㅎ

건강하면서 어르신들도 많이 찾는 팥 칼국수

정말 우리나라 전통의 맛이자 든든하고 건강한 맛^^



바지락 1/4정도 걷어내고 칼국수를 드디어 ㅎㅎ

오늘따라 국물 맛이찐해서 좋았어요 ㅎㅎ

좀 짤 수도 있지만 제 입맛에는 맞았네요 ㅎㅎ



찰수수 부꾸미의 모습 ㅎㅎ

요거요거 은근 맛있습니당 ㅎㅎ

서브로 먹긴 하지만 정말 맛있어용

가격은 10,000원 큰거 4갠가 있는데

가위로 짤라 먹으면 오래오래 먹을 수 있네용 ㅋㅋ





서비스로 먹은 왕만두 ㅎㅎ 5개 들어있는데요

가격은 5,000원

전 블로그에 올린거 보여줘서 이거 공짜로 먹었어요 ㅎㅎ

그날 올린거나 이전에 올린거 있으면 먹을 수 있나봐요

그낭 올린 사람 거의 없을텐데; 저는 예전에 올린거 있어서 보여드렸습니다.



왕만두의 모습 ㅎㅎ

안에 내용물도 알차게 들어 있구 따뜻해서 맛있었어요 

냠냠냠❤️






만두가 가장 늦게 나온게 좀 아쉽긴 했지만 만두는 언제나 맛있더라요 ㅎㅎ





역시 맛집들은 반찬이 간소해 ㅎㅎ

김치도 정말 맛있어요 이렇게 항아리같은 곳에김치를 담아두는데

김치가 너무 맛있어서 2번 정도 리필해서 먹었네요




이렇게 퍼서 2번더 리필 ㅎㅎ
배추김치와 무김치가 각자 나름대로의 맛이 있어 

칼국수 먹을때  정말 기쁨도 두배 



들깨 칼국수도 있는데 들깨의 효능도 한번 보시고

건강 챙겨보세요 ㅎㅎ

들깨도작년에 먹어봤는데 정말 꼬숩고 맛있더라구요

들깨의 효능 저글 한번 읽어보고 먹으니까 알고 먹으니 더 맛있고 의미 있고 ㅎㅎ





팥의 효능에 대해서도 한번 읽어보세요~ ㅎㅎ

바지락의효능도 있네요

낭화죽의 추억이란 글도

바지락이 심근경색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서 어르신들도 많이 드시는건가 보당^^




카운터에 이렇게 먹거리도 팔고 있더라구요 ㅎㅎ

인절미 스낵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여기서 식사하고 멀리 어디 놀러가실때 하나 사서 가면 좋겠네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