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든든한 맛집 명가원 설농탕

프랜차이즈인데 안양에 아는 지인만나러 갔다가

먹으러 갔는데 정말 든든하고 맛있어서 기분이 좋은 토요일이 되었습니다.








24시간 영업에다가 포장판매까지 한다고 하네요

일단 입구에서부터 주차한 차가 가득해서 안내해주시는 분 안내로

메인에 주차는 못하고 건물 옆쪽에 주차를 했는데 그럴 정도로 사람이 많았어요

안에 보니까 사람들도 엄청 많이 있더라구요



명가원 설농탕 안양점 입구의 모습

차들이 가득 차있는 모습 ㅎㅎ

안에 사람들도 많이 있구요



메뉴판의 모습입니다

가장 위에 설농탕이 가격8,000원으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부담이 크게 없는 가격선

그다음에 눈이 간 것은 영양갈비탕 ㅎㅎ

저는 영양갈비탕(12,000원)을 먹었고

같이간 지인은 매생이갈비탕 한번 먹어보고싶다고 매생이 갈비탕(14,000)을 주문하셨습니다

두가지를 비교해보니 비주얼적으로나 건강적으로나 매생이가 더 끌리긴 했지만..ㅎㅎ




정성담의 실속세트도 있어요

단체나 가족으로 오시면 한번 먹어볼만한 세트인 것같아요

메뉴들 보니 부모님 모시고 한번 오고 싶네요~!

우리모두 효도합시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영양갈비탕과 매생이갈비탕이 나왔습니다 ㅎㅎ 정말 푸짐하게 나왔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매생이탕도 좋아했는데 다음엔 매생이 갈비탕 먹어보려구요

여기는 직원들도 많고 돌아가는 시스템을 보니 정말 잘 갖추어진 곳이라는 생각도 들었구요

반찬이나 메인메뉴들을 보니 깔끔하고 그래서 좋았습니다.







영양갈비탕의 모습 ㅎㅎ

갈비가 밑에 듬뿍~ 숨어있습니다.ㅎㅎ 

먼저 국물 몇번 떠 먹고나서 고기를~!

나올때 엄청 뜨거운 상태로 나오니 조심조심!





매생이탕의 모습 ㅎㅎ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 기분

가격은 영양갈비탕보다 2,000원이 비싼 14,000원이지만

먹어볼만한 가치가 있네요~!




매생이탕의 모습

매생이와 갈비의 모습 ㅎㅎ 사진 다시 봐도 흐믓흐믓

건강해지는 기분​




매생이 영양탕은 어르신들이 정말 좋아할 만한 메뉴인 것같아요

매생이 잘 못드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건강생각하셔서

한번 드셔 보세요 ㅎㅎ












매생이의 효능으로는

칼슘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철분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며

갱년기를 보내는 여성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콜레스테롤이나 좋지 않은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며

고혈압같은 만성적인 질환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식이섬유가 가득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최고라고 하고

배변활동에도 아주 탁월하다고 하네요



영양갈비탕의 모습 ㅎㅎ 바닥에서 숨어있던 갈비를 걷어 내니

이제야 갈비탕을 먹는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먹기에도 적당한 사이즈로 나와서 여성들이나 아이들이 먹기에도 적당해요~




소스에 직어서 먹으면 더욱더 감칠 맛이 납니다 ㅎㅎ






커피까지 마실 수 있게 비치되어 있어서 끝나고

커피한잔 드셔도 될 것같네요~!




정성담의 대표가 거제도 유자농장에서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고른건강한 청정 유자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ㅎㅎ


추가 셀프바의 모습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