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치질할때 주의해야할 4가지!

category 시사&상식 2021. 7. 12. 21:39

우리가 매일 하게 되는 야치질은 어쩌면 당연히? 어쩌면 무의식적으로 하게 되는 것이 바로 양치질인데요. 이러한 양치질 속에서 주의해야할 4가지가 있습니다. 무심코 그냥 하게 되는 양치질이지만 알고 하면 나쁘지 않을 4가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탄산음료를 마시고 나서 양치질 하지 않기: 사실 이건 우리가 치킨, 피자, 햄버거 등을 먹고 무의식적으로 양치질을 바로 할 수도 있지만 산도가 높은 음식을 먹게 되면 표면을 약하게 하기 때문에 바로 하면 안되고 30~1시간 정도 뒤에 하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2. 양치질 후에 10번 이상 헹구기: 양치질을 하고 나서 우리는 몇번 정도? 헹구고 말기도 하는데요 치약속 개면활성제가 만약 남아있게 되면 입냄새를 유발하고 치아 착색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10번 이상 헹구는 것이 좋겠습니다 3. 양치질 이후에 가글하지 않는 것: 양치질을 하고 나서도 가글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가글과 치약속의 성분들이 만나게 되면 치아 변색을 일으키기 때문에 양치질 후에 바로 가글을 하지 않고 30분~1시간 뒤에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치약을 칫솔에 묻히지 않는것: 치약속의 연마제등의 세척 성분이 물에 닿게 되면 희석되기 때문에 효과가 감소한다고 해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