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동차 이상신호 바로이것! 공기압 바로!!

category 시사&상식 2021. 1. 14. 15:24

공기압

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위에 사진처럼 경고등이 뜨는것을 볼수가 있는데요. 사실 뜨면 안되는 경고등인데 떳다면 차에 문제가 생긴 것 입니다. 이것을 무시하시고 그냥 운행하고 다음에 해야지 다음에 해야지 하면 위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 자동차 타이어의 공기압 경고등"이 뜬 것인데요. 그래서 어쩌라고? 생각하면 안되고 이것은 정말 주의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어떠한 사유로 쉽게 예측하기 조심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저것이 뜬다면 타이어에 공기가 빠지고 있다는 뜻인데 조금만 빠지면 괜찮지?하고 넘어가면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공기가 좀빠져서 저 경고등이 뜬걸 수도 있지만 위험한 이유는 바로 타이어가 구멍이 났거나 심할 경우찢어졌기도 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도심속이나 가까운 곳에 타이어 정비를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바로 가서 정비를 받을 수 있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상당히 위험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저도 몇번 저 "공기압 경고등"이 3번 정도 뜬적이 있는데 1번 정도는 단순히 공기가 빠져서 넣었고 1번정도는 타이어에 구멍이 나서 정비소가서 정비를 받고 공기를 다시 넣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3번째 였습니다. 크게 문제가 될 요소는 없었는데 마포에서 출발하여 잠실쪽으로 가는데 경고등이 뜬 것이었습니다.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고 바람 넣어야겠구나 하고 10여키로를 달렸는데 가는 도중에 차가 엄청 휘청거리고 심한 쇠 소리가 나는 것이었습니다. 상당히 불안한 가운데 운행을 했었구요 잠실까지 겨우 도착해서 타이어를 확인해보니.

헐 타이어가 찢어졌던 것이었습니다. 저는 아마 타이어가 찢어진체로 달려서 좌우로 심하게 휘청거리가 쇠소리가 났었던 것이었는데요. 이 증상을 빨리 알았다면 멈춰서 보험불러서 조치를 받아야했을텐데 둔감했는데 타이어가 찢어졌는지 생각을 잘 못했었습니다 그날 보험 불러서 공기를 넣었는데 타이어가 찢어진 상태라 견인차도 불러야했구요, 2시간 동안 차가 멈춰있었고 겨우 견인차를 통해 타이어정비소에 가서 교체를 하고 정비를 받았습니다. 정말 아찔했던 순간이었는데요. 저 공기압이 뜬다면 빨리 정비를 받으시고 안전운행 하시길 바랄게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