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귀리쌀 효능 제대로 한번 알아보자~~!

category 시사&상식 2020. 11. 25. 20:12

쌀효능

위에 사진은 귀리는 아니지만 귀리쌀의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귀리의 경우 중앙아시아 알르메니아 지방이 원산지로서 우리나라에서는 재배 환경이 적합하지 않기 떄문에 쉽게 찾아 볼 수 없다고 하는데요. 생김새는 쌀의 2~3배 크기로서 길~쭉하게 생겼고 색은 노란 황색을 보입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오트밀의 원료로 사용됩니다. 

귀리의 효능을 3가지 정도 알아보자면 1. 다이어트: 귀리의 경우 칼로리가 100g당 약300 kcal로 다소높은 편이지만 식물성 단백질과 섬유소,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 잡아주며, 지질대사를 개선하여서 체지방 축적을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2. 장기능: 귀리의 경우 쌀보다 약 2배이상의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섬유소는 현미보다도 많아서 소화에 도움을 주고 변비 개선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 귀리가 쌀보다는 2~3배 크다보니 큰 만큼 약 2배 이상의 단배질이 많지 않나 싶네요! 3. 혈관 기능: 귀리의 경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베라글루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귀리를 먹는 방법은 쌀과 다른 잡곡과 섞어서 밥을 지어먹거나 귀리를 갈아서 우유 또는 물과 섞어 식사대용으로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씨리얼과 섞어서 먹기도 하구요!

쌀효능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