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치 없이 못살아! 김치효능

category 시사&상식 2020. 12. 9. 21:30

김치효능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김치를 안먹는 사람이 있을까여? 김치는 정말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있어선 없어서는 안될 필수 음식인데요. 날씨가 추운 요즘 자주 먹게 되는 국밥이나 뜨끈한 탕에 김치국물을 넣어먹으면 간도 딱 맞고 얼마나 맛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러한 김치는 우리몸에도 좋은 많은 효능들이 있는데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곘습니다.

1. 치아와 뼈건강 유지효과: 김치에는 무기질, 칼슘이 많은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뼈와 치아를 튼틍하게 해주며 젓갈과 곡물이 들어가는 김치의 경우 단백질을 보완해 줌과 동시에 유산균이 풍부한 발효식품이기에 요구르트와 같은 유산균 식품이기도 합니다. 2. 변비의 예방: 김치에는 알리신 성분과 항생물질을 가지고 있어 장내 미생훌 활동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변비 예방하는데 효과를 볼 수가 있다고 하네요!! 3.면력 기능 향상 및 소화 기능 촉진: 김치에는 비타민 a와 c가 많아서 향균성과 면역기능을 향상시켜주 고소화 촉진을 돕는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해요!! 4. 대장암 예방효고: 김치에 들어가 있는 배추에는  대장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마늘에 들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몸속에 살균효과를 증가시키는 효과와 함께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고추의 매운 맛인 캡사이신은 엔도르핀을 증가시켜주 고 호르몬 유사 물질을 분비하여서 폐암 예방을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성인병예방효과: 김치에 들어가 있는 배추, 마늘, 고추등 각종 양념에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 몸안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낮추는 효과가 있어서 고혈압, 고지혈증등 성인병 예방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