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피스타치오 효능

쌍덕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옻나무과의 낙엽교목으로서 피스타치오는 껍질속의 숨겨질 놀라운 보물이 담겨져 있는 견과류 입니다. 하나씩 까먹는 재미도 있어서 급하게 먹게 되지도 않고 간식으로도 먹기에 정말 좋은 견과류 입니다. 피스타치오(pistachio)는 제철이 9월에서~10월이라고 합니다. 칼로리로는 100g당 약600kcal정도된다고 해요! 보관온도는 약 -20도에서 ~0도정도 라고 하고! 견과류의 경우 유지류 이기 때문에 보관에 주의해야한다고 하는데요 보통 실온보다도 냉동 보관이 좋다고 하고 대량 구매하기 보다도 상대적으로 비싸더라도 소량씩 구매하시는게 좋다고 해요! 피스타치오는 그냥 날 것으로 먹거나 아이스크림, 과자등의 재료로 이용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피스타치오는 중, 서아시아가 원산지이였는데 4000년 전부터 지중해 연안 지역에서 재배해왔었고 이란, 터키, 아프카니스탄, 시리아. 이탈리아 등에서 많이 자란다고 해요! 피스타치오의 맛도 담백하니 먹기에 부담도 없고 남녀노소 간식으로 먹기에 정말 좋은 것 같더라구요 까는 맛도 있는 점도 그렇고! 저도 요즘 코스트코에서 피스타치오를 사서 정기적으로 먹고 있는데요 맛도 좋고 부담도 없어서 간식으로 종종 먹는 편입니다. 그렇다면 ! 피스타치오의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 되어 있다! : 피스타치오는 와인, 다크초콜릿, 딸기류 등과 더불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있는데 특히 안토시아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안토시아닌은 암, 심장병, 당뇨병, 비만 예방을 돕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라고 하네요!!  2. 체중 감량에 도움!! : 피스타치오는 칼로리가 가장 낮은 견과류 중의 하나로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른 음식의 섭취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혈압 저하로 심장 질환 위험 감소: 피스타치오의 심장 보호 효과는 두드러진다고 하는데요 피스타치오를 한달 이상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수축기(최대)혈압을 낮출 수도 있다고 해요!

4. 혈당 조절에도 도움!! 혈당이 안정적이지 않고 오르내리면 현기증, 쇠약, 시야흐림, 두통, 빠른 맥박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피스타치오를 섭취하면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하네요! 5. 양질 단백질 공급원!! 피스타치오는 식물성 식품이기도 하지만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함유된 완전 단백질이라고 해요! 피스타치오 1회 섭취분 (49개)엔 6g의 단백질이 들어 있는데 이는 큰 계란 한개에 해당되는 단백질이라고 해요! 2019년에 미국 일리노이 대학 연구팀은 피스타치오가 채식주의자를 위한 몇 안되는 완전 단백질 공급원이라고 발표 했었다고 하네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