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다슬기의 효능, 부추의 효능, 들깨의 효능

category 시사&상식 2020. 3. 3. 23:31

들깨의 효능

들깨의 효능: 동의보감에 따르면 들깨의 경우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으면서 맛은 시고 기를 내려준다고 하는데요 간을 윤택하게 해주고 씨는 죽을 끓여 먹으면 우리의 몸을 매끄럽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며 기운을 돋워준다고 하는데요 방약합쳔에서는 정수(뼛속에 있는 골수)를 보해주고 갈증과 해수를 없애고 몸의 독소를 제거하며 혈액을 깨끗히 해준다고 하네요!

부추의 효능: 부추의 경우 성질이 약간 따뜻하고 맛은 시고 맵고 떫으며 독이 없다. 익혀먹으면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설정을 막아주며 부추는 일명 기양초라고 부르는데 본초강목에는 온신고정의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동양의학에서 말하는 신장뿌만 아니라 고환이나 부신등 호르몬을 분비하는 기관을 비롯하며 비뇨생식기 계통 전반을 일컫는다고 해서 온신고정이란 신허를 다스린다는 의미고 부추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소 소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하며 혈액을 정화하며 강장의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다슬기의 효능: 다슬기는 청정 일급수에서만 자라는 환경지표종으로서 주로 물이 차며 물살이 센곳에서 잘 서식한다고 하네요. 다슬기는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간 기능을 회복하는 효능이 있어 숙취해소 식품으로서 애용되며 피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 두통, 여성어지러움증, 선혈증에 좋으며 피부미용, 위장병에도 좋다고 하네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