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다리효능

제가 요즘 정말 좋아하는 음식이 바로 코다리입니다. 언젠가부터 코다리에 빠져서 주말만 되면 코다리 맛집을 찾아다니고 있는데요. 코다리가 12월부터~1월 정도가 제철이라고 하기도하구요 날씨가 추워진 요즘 정말 딱!인 음식이 아닌가 싶어요! 남녀노소 먹기에 정말 부담도 없고살도 야들야들한게 정말 맛있습니다. 코다리전문점 마다 다소 요리에차이가 있어서 어떤곳은 정말 야들야들한 데도 있고 적당히 야들야들한 데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남녀노소 좋아하고 맛있는 코다리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3가지 정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염증 제거: 코다리에는 함유되어있는 비타민 b2가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서 채내에 유해한 여러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여서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입안에 염증이 생겨서 발생할 수 있는 구순염과 구내염등의 구강질환을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2. 기력의 회복: 코다리는 기력의 회복 효능이 있는데요, 단백질과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1, b2 b6등의 성분이 골고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피로를 풀어주고 기력을 회복하는 등의 도움이 된다고 코다리의 효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간 건강: 코다리에는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아미노산 성분인 메티오닌이 있는데 이는 간세포의 활성화를 돕고 간 기능 저하를 발생시키는 여러 독소를 배출 시켜주기도 하기 때문에 효능이 있고 타우린 성분 역시 함유되어 있는데 이 역시 간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구요 알코올의 빠른 분해를 도우기 떄문에 과음등으로 고통받을때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코다리칼로리

맛있는 코다리에게도 칼로리가 있는데요. 코다리의 칼로리는 100g당 108kcal정도 라고 하네요! 그래도 다른 음식들 보다는 칼로리가 낮은 편인 것 같아서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또한, 코다리의 제철은 아무래도 겨울철에 만드는 작업을 많이해서 그런지 제철은 12월~1월이라고하네요!  TMI로 명태의 8가지 이름이 있는데요 보관 방법에 따라서 명태가 8가지 이름이 있다고 하는데요. 보관방법에 따라서 명태, 생태, 동태, 황태, 먹태, 복어, 코다리, 노가리등이 있다고 하네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