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톡 저장공간확보하는 방법

category 시사&상식 2018. 2. 7. 10:02



카카오의 제주도 본사 지도




다음카카오 본사의 모습

노트북을 들고 있는 조형물의형상이 이색적이다 ㅎㅎ

제주도 놀러가면 한번 가봐야겠다 ㅋㅋ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어느순간(?) 카카오톡에서

저장 공간 부족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저장공간을 확보하라는 문자를 받게 됩니다.

처음에는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다가 어느순간 

이것을 해결하지 않으면 카카오톡을 이용할때 

상당한 불편함을 얻게 됩니다.

필자도 이것을 그냥 무시하고 살다가(?) 작동도 잘안되고 뭔가 렉같은 현상도 자주 생기고

불편해서 이를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저장공간을 확보하지 않고 있으면 위와 같은 문자가 카카오톡에서

수시로 옵니다 ㅋㅋ..엄청 신경쓰이게함..


저장공간부족을 해결하는 방법은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몇가지 소개해드리자면

1. 카톡 대화창에 있는 파일이나 동영상 등을 삭제 하는 것

2. 밑쪽에 있는 사진처럼 음악이나 데이터 캐시를 삭제하는 것(크게 비중을 차지하진 않는듯, 카톡 대화창에 있는 사진, 파일, 동영상 비중이 큰 것같습니다)

3. 카톡대화창에서 나가기를 누른다









머 이정도 있는 것같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음악, 데이터 캐시등을 삭제해봐도

저장공간 부족은 계속 뜨는거보니

카톡대화창에 주고 받앗던 파일, 사진, 동영상 비중이 큰 것같아요

모두 지워봅시다 ㅎㅎ 필요 없다면






설정 기타에 들어가시면

저장공간 관리가 있는데

여기서 캐시, 음악캐시 등을 삭제 해주세요






필요 없는 것들은 깔끔하게 삭제 



카톡창에 들어가 위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세요






카톡 대화창에 들어가 설정에 들어가시면

저장공간 관리가 있는데

거기에 보면

대화내용모두삭제

미디어 파일 모두 삭제

일반 파일 모두 삭제가 있습니다.


필요 없는 것들을 모두 삭제해주세요

카톡대화도 지울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위에서 말씀 드린 3가지 방식정도로 하시다 보면 용량이 확보가 되고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는 안내 메시지는 없어질거에여 ㅎㅎ

저도 몇달 동안 그냥 있다가 하도하도 답답해서 ㅋㅋ

미리미리 클리어해보아요~~

필요한 것들은 백업해두시구요~~!












카카오톡의 연결대상회사

밑에 3번째 파일에서

아이유의 소속사인 로엔엔터테이먼트와 페이브엔터테이먼트가 눈에 띄네요 ㅎㅎ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