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파인애플 부작용, 효능

category 라이프 2022. 3. 10. 13:27

 

파인애플 효능

코스트코에 자주가다보니 눈에 띄는 과일들이 참 많은데요. 코스트코에 가면 어느 한 구석에 실온에 놓인 과일들이 있습니다. 보통 1년내내 비슷한 과일들이 있는 편이고 가끔 색다른 과일들이 오기도 합니다. 보통 코스트코에 가면 자주 볼 수 있는 것은 바나나, 사과, 파인애플 등이 있는데요. 파인애플의 경우 통째로 팔기도 하지만 냉장창고쪽에 가면 우에 사진과 같이 4팩에 나눠서 팔기도 합니다!! 한번 먹기에 깔끔한 편이라 종종 사서 먹곤 하는데요.  그렇다면 파인애플은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파인애플의 효능: 1. 뼈: 파인애플에는 뼈를 튼튼히 해주고 성장을 도와주는 미네랄 망간이 들어가있다고해여!!   2. 면역력: 파인애플은 면역력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이를 통해 각종 질환에서 몸을 지켜불수 있다고 하네요!! 3. 피부: 파인애플에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있어서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서 주름을 사라지게 해주고 피부결이 좋아지게 해준다고해여!! 4. 해독: 파인애플은 몸안에 중금속을 배출해주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5. 소화: 브로멜린이 포함되어 있어 단백질을 분해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해요 그래서 고기를 먹을때 같이 먹게 되면 소화를 촉진시켜준다고해요!! 하지마 너무 과하게 먹으면 속이 쓰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적당히 먹어야겠어요!! 6. 심혈관: 칼륨이 있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7. 항염: 많은 양의 브로멜라인 효소가 있어서 항염 적용을 하여 붓기와 관절통증을 나아지게 도와주고 몸속 염증도 완화해준다고해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것도 부작용도 있겠지요?

파인애플의 부작용: 너무 많이 파인애플을 먹게 되면 구토와 설사, 배아픔, 속쓰림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로 인해 두드러기와 발진 호흡곤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겠습니다. 그리고 구연산은 입속이나 입 주의 통증이 생길 수 있어서 체질이 차다거나 수족냉증이 있는 사람들도 유의해야한다고해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