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콩나물 효능 콩나물국밥 맛있게 먹는 법

category 시사&상식 2019. 6. 9. 21:09

콩나물효능콩나물효능

콩나물효능 알아보기


콩나물 국밥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고 무난하면서도 저렴하면서도 해장국으로도 여러모로 많이 찾게 되는 음식입니다. 요즘 같이 물가가 점점 올라가는 시기에 콩나물국밥 한그릇은 정말 든든한 한끼를 해주기도 하죠. 그렇다면 콩나물의 효능은 어떻게 되는지 어떤 효능이 우리 몸에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건강한 음식이기도 하지만 어떤지 제대로 알면 좋으니까요. 그리고 콩나물 국밥을 다들 맛있게 드시지만 맛있게 먹는 법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콩나물국밥에 계란이 나오면 보통은 계란을 꺠서 국밥에 넣어드시기도 하시는데요. 물론 그것도 맛있긴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계란을 국물 2~3 스푼과 김가루를 넣고서 젓가락으로 저어 따로 드시거나 콩나물을 묻혀 드시면 별미로 드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계란 나오면 그냥 국밥에 넣는 건줄로만 아시는데요 위에 방법은 별미로 드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예 그렇게 먹게끔 나오는 식당도 있고 그냥 계란 하나 나오는 곳도 있는데 한번 그렇게 드셔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콩나물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콩나물의효능: 단백질, 칼슘, 섬유소, 비타민 c등 생리활성을 가진 기능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여성의 경우 갱년기 장애, 호르몬 이상으로 인한 골다공, 동맥, 심장질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며 아스파라긴산과 아스파트산이 풍부해 알콜 섭취시 생성되는 독성 아세르알데히드를 빠르게 분해하여 간을 보호하고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곳으로 각종 의학문헌과 학문적 연구결과로 입증되었다고 하네요!


모주의 유래: 조선 선조의 왕비였던 인목대비가 광해군 때에 폐위되면서 인목대비의 모친이 제주도로 귀양가 그곳에서 빚었던 술이라 해서 대비모주 라 부르다가 나중에는 대비라는 말을  빼고 모주라 부르게 되었다고 하네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