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장마 대비 참고하면 좋을 3가지!

category 라이프 2019. 9. 14. 21:06

장마장마

장마 올때 참고해야할 3가지! 


장마가 오면 정말 신경쓸일이 많은데요. 신발도 젖고 양말도 젖고 지하층에 살고 계신 분들은 침수도 걱정해야하고 습기도 많아지고 정말 피곤한 일들이 많은게 사실인 것 같습니다. 어릴땐 마냥 비오거나 장마오면 맞는게 좋아서 그냥 마냥 좋았는데 말이죠. 그래도 장마때 한번 참고 하면 좋을 5가지가 있는데 한번 장마가 온다 싶거나 비가 온다 싶으면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젖은 신발은 완전히 말리고 착용하는 것 입니다. 비가오면 신발이 완전 방수가 아닌 이상 젖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때 젓은 신발을 그냥 계속 신게 되는데 그러한 신발을 지속적으로 신게 되면 발이 습해져서 위생 상태가 나빠지기 때문에 각종 피부질환이나 무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럴땐 반드시 제습기나 건조기 등으로 신발을 완전히 건조하고 나서 신는 것이 좋겠습니다. 2. 귀찮더라도 우산 대신에 우비를 쓰도록 하자! 몇몇 나라에서는 우산 대빈 우비를 권하는 나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우산을 쓰게 되는 경우 시야가 좁아지게 되는데 우비를 쓰게 되면 시약 확보되고 활동도 훨씬 편해지기 때문입니다. 3. 빨래가 잘 안마를 경우 선풍기를 이용하자! 장마철에는 빨래가 잘 마르지 않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잘 마르지도 않고 축축하고 눅눅해져서 다시 입기가 정말 꺼려지는게 사실인데 이때 선풍기와 제습기를 이용해서 말리신다면 눅눅함의원인인 습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실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더 말씀드리자면 신문지를 이용하자! 라는 것인데요. 장마철에는 습기가 정말 많은데 이때 신문지를 이용하면 어느정도 습도를 낮출 수가 있다고 하네요. 습기가 많이 차는 현관, 신발장, 옷장, 부엌등에 신문지를 두게 되면 습기를 빨아들이기 때문에 좋다고 하네요. 신문지 그냥 버리지 마시고 여러모로 쓸 용도가 많으니까 신문지 집에 어느정도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