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한남동 한방통닭} 이영자 한방통닭

category 맛집 2019. 2. 6. 18:08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한남동한방통닭: 전지적 참견 작가시점에 이영자께서 나와서 좀더 유명해지긴 했지만 사실 거기 나오지 안았어도 워낙 유명하고 전통이 있는 곳이라 맛집이라 더 말하기가 입에 아플 곳이다. 한방통달이라는 참나무로 굽는 정성이 담겨 있는 곳인데 이 한남동 한방통닭 주변에 여기 때문인진 몰라도 근처 가보시면 인테리어가 깔끔하게 되어 있고 비슷한 메뉴로 파는 곳도 있는 정도이니 말이죠. 한남동 한방통닭은 규모는 크지 않고 세련된 곳은 아니지만 세련된 곳보다 들어가고 싶을 정도로 생각나는 그런 곳인데요. 입구에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통닭을 만들어 나가는 과정을 구경할 수 있는 데요. 지나가다가도 쳐다보고 싶으면 들어가고 싶을 정도로 너무나 맛있게 보이거든요. 어떤 분들은 동네에 차끌고 와서 통닭 굽는거랑 비슷하네 생각하는 분들도 있는데 이거 맛보고 동네 차에 굽고 다니는거 맛보면 확실히 차이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 근처에 서 일하고 있어서 매일 보긴 하는데요. 예약도 가능해서 종종 예약도 하기도 하고요 회사가 근처다보니 끝나고 가서 바로 먹기도 하네요. 1분 거리에 있다보니 끝나고 바로가면 줄 마니 안서고도 바로 먹기도 하고 조금 기다리고 나서 먹기도 하거든요



이곳의 주소는: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34길 38입니다. 지하철로 오신다면 한남역에서 내리시고 나서 한 3분~5분 걸어가시면 바로 있습니다. 한남역은 지하철 출구가 1나이기 때문에 바로 나오셔서 바로 앞에 있는 횡단 보도를 건너시면 되는데요 횡단 보도 3개? 정도 가 있는데 다 건너시면 가실 수 있으세요. 근처에 경찰서가 하나 있는데 그 앞에 있는 것이 한방 통닭입니다. 앞에 통닭 굽는 것이 바로 보이기 때문에 딱 근처 가보시면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17:00~02:00 (매주 일요일만 휴무)입니다. 5시 전에 영업준비 하시긴 하시지만 영업시작하면 사람들이 어디선가 오셔서 자리를 잡으신다는 ㅋㅋㅋ. 거의 매일 매일 그러는듯 싶습니다. 작년 엄청 더웠던 여름에도 사람들 엄청 많더라구요. 그 더워죽겠는데 줄서서 드시는거 보면 전 가끔 못참고 더워서 근처에 있는 BHC가서 시원하게 먹긴 했는데요 ㅎㅎ


맛집들이 다 그렇지만 이곳은 정말 유명인사들이 많이 왔었던 곳입니다. 신세계 부회장님도 10년 이상 단골이 될 정도로 자주 찾아오시기도 하시구요. 우리의 영원한 피겨여왕김연아, 전지적 참견시점의 이영자, 가수 싸이 까지 정말 내노라 하는 유명 인사들이 정말 자주 찾는 그런 곳입니다. 이런거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한 곳입니다. 그런데 그러한 것보다 일단 맛 자체가  워낙 뛰어나서 이런거 구경하는건 옵션이고 당연히 한방통닭 먹으러 오는것이지요!




헐 이제 보니 2018.10.26일날 오셨었네요 ㅋㅋ 과거 사진인줄 알았는데 그렇게 과거도 아니고 종종 오시나 봅니다. 사람 시켜서 배달해서 드시나 했는데 직접오시나 보네요. 정용진 부회장님은 인스타그램에서 자주 먹는 사진이나 일상 사진들을 많이 올리셔서 소박하시고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주시는데요, 가족과 함께서 오셨던 것 같은 문구도 보니 정말 자주 오시나 보네요.ㅎㅎ 주변에 주차하기 힘들텐 집이 근처이신가 ㅎㅎ



한방통닭의 안 비주얼. 통닭의 살이 퍽퍽하다고 생각될 수 있는데요. 한남동 한방통닭은 안에 살조차도 야들야들하니 부드럽고 먹기에도 부담안되는 그런 곳인데요. 안에 밥도 있어서 정말 좋더라구요. 껍질도 얼매나 맛있던지.. 오면 항상 두마리 이상은 먹는 것 같아요! 워낙 맛있어서! ㅎㅎ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