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향족발시흥점








서울 금천구 시흥동에 유명한 대명시장에 위치한

만족오향족발

이 대명시장쪽에는 금천구에 사는 사람이라면 꼭 들려봤을 시장인데

먹거리가 상당히 많은 쪽이라

퇴근후나 주말에 맛있는 메뉴들을 먹을 수 있는 시장거리입니다.


대명시장에 유명한 맛집인

걸레만두 맛집도 있습니다.


만족오향족발은 시청역에 본점이 있는데요

본점은 번호표까지 끊어야할 정도로 사람이 많은 편이고

본점이라 음식이나 서비스의 컬리티가 좀 다른편이죠 ㅎㅎ


서울 3대 족발이라 불리는 만족오향족발

만족오향족발 시청본점은> 미쉐린 가이드에서 선정한 서울 

2017.2018년 2년 연속 빕구르망에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시청본점에 해당되는 것 같긴 한데

그만큼 본점의 컬리티가 높은 편이고

본점이다보니.^^

대단하네요!











오향족발에는 많은 메뉴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전 대표인 만족 오향족발

중 : 32,000원

대: 38,000원

특대 53,000원

입니다

추가적으로 고기 추가하려면 20,000원 추가하시면 됩니다.


저희가 시킨건 중짜리 32,000원인데요

얼마나 드시냐에 다르겠지만 2명이서 중짜리 먹었는데요

적당히 먹었는데 딱 맞는?정도 인것 같더라구요

입이 짧은사람들이라면 3인분 정도의 양일 수도 있겠네요

아참 그리고 저희는 술을 안먹고 사이다랑만 먹다보니 많이 먹은 것도 있긴 합니다 ㅎㅎ

맘 같아선 대짜리도 먹을 수 있었는데

적당히 먹으려고 중짜리를 시켜 먹었습니다!

또! 사진찍고 있다 보니 블로거?시냐고 하시면서

사이다를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감사감사!!!










오향족발을 주문하면 나오는 기본 세팅의 모습

보여지는 부분이 매우 프레시한 기분을 주는 데요!

오향족발을 주문하면 눈의 띄는 것이

마늘소스와 떡만두국 입니다.

이 두가지를 빼면 서운할 정도 인데요 


마늘 소스는 레몬과 마늘로 새콤한 조화를 이룬 고품격 소스로서

족발의 깊고 색다른 맛을 느껴주게 하는 마법과도 같은 소스 입니다

여기에 야채를 넣어서 비빈후 족발을 찍고 함꼐 먹으면 일품입니다!


또한, 오향족발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떡 만두국

처음엔 왠 만두국?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제는 오향족발 하면 떡만두국이 꼭 있어야 한다고 생각들정도로

겨울엔 정말 따뜻하게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줘서 정말 행복한 메뉴입니다!












드디어 나온 오향족발! 중!!!

오향족발의 야들야들한 그 부드러운 맛은 정말 최고입니다

동네에서 시켜먹는 족발과는 확연히 다른 오향족발 만의 그 맛

여성들이 상당히 좋아할만한 맛이기도 하구요!

사르르 녹는 맛이라고나 할까?

오향족발을 처음 먹는 다는 동생과 함꼐 갔는데

입이좀 까다로운 친구였는데 

맛있다고 잘먹더라구요 ㅎㅎ






서울 3대 족발중 하나인 오향족발


서울 3대족발 중에선

시청 오향족발

양재영동족발

성수족발이 

서울 3대 족발이라 불리고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요즘에는 워낙 족발 맛집들이 많이생겨서

예전에 서울 3대족발들의 아성을 위협하고도있다고 하네요!

요즘엔 워낙 맛있는 곳들이 많이 있다보니^^













오향의 주재료

팔각은 붓순나무(대회향나무)의 열매인데

8개의 각으로 그 중ㅈ심부에는 씨앗이 자리잡고 있다고 하네요

보통 갈아서 사용하거나, 통째로 요리에 쓰이기도 한다는데요

중국에서는 3000년전부터 사용해왔었고 지금도 다양한 곳에

향신료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