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화폐박물관 커피] 아는 사람만 아는 카페

category 카페 & 디저트 2018. 8. 14. 12:35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많이들 아실거에요

남대문쪽에 위치해 있고

명동 시청과도 가까이 있는 곳입니다

한국은행 본점과 아주 가까이 있기도 하죠 ㅎㅎ


이 박물관은 어린이집이나 그런데서도 단체로 견학도 많이 오고 하는 그런 곳인데요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안에 숨은 카페하나가 있는데요

명동이나 남대문쪽 오셨다면 꼭 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ㅎㅎ


박물관 안쪽으로 깊숙히 가시다보면 끝에 카페가 있는데요

크거나 그러진 않지만 커피가 무척이나 싸고

한국은행 직원들도 자주 이용하는 그런 곳이거든요

맛도 훌륭한편이라 저도 예전에 자주 이용했었습니다

지금 가격도 워낙 싼데

이전에 가격도 천원대였어서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ㅎㅎ

그가격으로 다른 커피 몇개를 먹을 수 있는 가격이었으니까요














남대문쪽 오시면 지하도가 있는데요 꽤 큰 지하도죠!

7번쪽에 오시면 가실수 있을거에요

아무 출구나 나왔다가 찾아가도 되긴해요 ㅎㅎ

워낙 한국은행 건물이 커서 어디서나 보이기 때문이죠 ㅎㅎ





bok


철통보안속인 한국은행 본점 ㅎㅎ

뉴스에서들 많이 본 사진일거에요 ㅎㅎ

저기는 한국은행 직원 혹은 관계자 아니면 절대 못들어가는 곳이죠 ㅎㅎ

평생 저기 한번갈일이 없을거에요


다행히(?) 저는 좀 다녀봤네요 ㅋㅋ


암튼 화폐박물관은 누구나 갈 수 있으니 간접적으로나 경험해볼 순 있겠네요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한국은행 관람안내를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관람시간: 화요일~일요일, 10:00~17:00입니다

* 월요일은 휴무라는 사실!!

또한 12월 29일-다음해 1월 2일, 설연휴와 추석연휴도 휴무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구요


즉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카페를 가려면 입장이 가능해야하니

혹시 주변이 지나가시다가 시원한거 한잔 드시면서 가고 싶으시면

시간 잘 기억해두셨다가

가시길 추천드려요 ㅎㅎ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에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데요

다소 아쉬운 부분들도 있긴 하죠.^^

한국은행에 걸맞는 좀더 미래지향적이고 잼있게 했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시간이 지나도 늘 한결같은게 ㅎㅎ

보수적인 한국은행이라 그런건진 몰라도.!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카페의 모습 길게 펼쳐진 모습이에요 ㅎㅎ

흔한 카페의 모습은 아니긴 하지만

조용하게 대화할 수도 있고 커피도 맛있고 워낙 가격이 싸써요 ㅎㅎ

가격이 예전보단 조금 올라와있는데도 싸네요 



메뉴판의 모습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격이 너무나 싸죠 ㅎㅎ


근처 카페에서 2잔으로 살돈으로 여기선 5잔도 살 수 있는 가격대이니까여 ㅎㅎ

그렇다고 싼 맛이냐?그것도 아닙니다 ㅎㅎ

그러니까 한국은행 직원들도 자주 먹는 커피겠죠 ㅎㅎ

한국은행 내부에 있는 구대식당쪽에 있는 카페랑 같은 카페인데


여기는 화폐박물관에 있는 카페입니다.

이게 최근 가격이고 몇년전에는 더 싸서 정말 최고였거든요


출근하자마자 아침에 한잔 들고 출근하고

점심에 한잔하고

혹시 갈떄 한잔 먹고 싶어지면 가서 한잔 먹어도


왠만한 고급 카페 한잔 가격정도 밖에 안됐으니까요 ㅎㅎ









녹차라떼


제가 좋아하는 아이스 녹차라떼

겨울에도 이맛 느끼고 싶어서 아이스를 먹는답니다!

한국은행 화폐박물관 카페에 파는 아이스 녹차라떼도 여기만의 맛이 있어서

자주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마시면 되게 속이시원해지는 그런 기분이 들어서!

혼자 아이스 녹차라뗴 한잔 마시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네요

지난 시절 생각도 나고 감회가 새롭더라구요! 


한국은행 화폐박물관에 있는 카페 한번 들려들 보세요!!!!

여기 있는거 아는척하면서 내가 커피 쏜다! 고 하면서요 ㅎㅎ

5잔 쏴도 만원 남짓 밖에 되지 않아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