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원조커피원조커피


빽다방: 원조커피


달달함의 끝장판이라고 생각하는 카페의 음료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많이들 찾아가는 빽다방에서 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원조커피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 일단 엄청 달달하기 때문에 당떨어지거나 달달한거 먹고 싶을때 딱인 메뉴입니다. 저는 주로 가는 롯데시네마 근처에 빽다방이 있어서 영화볼때 한잔사서 가는 편인데요. 정말 달달해서 그런지 한 모금 쭉~들이마시면 정말 당분이 보충되는게 느껴질정도입니다. 하지만 원조커피가 카페인 함량이 상당히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원조커피의 카페인 함량이 성인 최대 일일섭취권장권고량보다 높다고?알려져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면 곤란할 것 같네요. 카페인을 과잉 섭취할때 나타나는 현상은 행동불안, 불면증, 정서장애, 가슴 두근거림, 혈압 상승, 빈혈, 성장저해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알려진 바로는 빽다방의 원조커피  카페인 함량이 538.5mg로 알려져 있는데 성인과 청소년 일일 권고량은 각각 400mg, 125mg라고 합니다 . 그렇기 때문에 원조커피를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만 드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근데 너무 맛있어서 다 마시게 되는데요, 지인분들하고 나눠드시던가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사실 원조커피를 너무 좋아해서 하루에 두잔을 마신적도 있는데요. 정말 주의해야하겠네요! 맛있는건 사실이지만요!


원조커피원조커피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