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치동 은마아파트 서울 아파트 기준

category 시사&상식/부동산2 2017. 11. 6. 18:00

​​

서울 아파트 가격의 기준 대치동 은마아파트 입니다~! 10년이란 시간동안 10억 밑의 가격에 갇혀 있다가.. 금리 인하 이후 그 오름세가 꽤 무섭습니다..ㅎㅎ

2013.2월쯤? 거래가격이 7억 5천만원 정도 선에서 거래되다가 지금은 13억 중후반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밑에 회색지표가 거래량인데 거래 역시 심상치 않게 거래가 되고 있는 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어떤 달에는 20가구 이상 거래가 되는 등.. 최근 정부의 규제가 무색할만큼 그 부동산 가격의 오름세가 무섭습니다.

돈이 있는 사람들은 정부의 각종 규제에도 불구하고 그 오른 아파트 매각차익때문인지 돈의 여유가 있어서 그런진 몰라도 거래가 왕성히 이루어지고 있고 학군역시 최고이다보니..일로 오려는 분들이 많네요

매매 역시 많이 이루어지지만..밑쪽에 자료를 보면 전세는 매매에 비해 거의 오르지 않고 일정 금액에 머물러 있음을 알 수 있는데 학군때문에 오는 오는 사람들이 있어서 그런지 ..

아무튼 최근 13억 중후반을 달려가고 있고 곧 14억 , 15억 돌파는 시간문제 인 것같습니다. 이러다가 20억까지 돌파하는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위의 지표는 강남 대치동 은마아파트의 5년 기준 아파트 가격 시세의 모습입니다. 10년 지표보다 5년 지표를 보면

5년이란 시간동안 얼마나 가파르게 올랐는지가 더 확연히 보이는 모습입니다.

2015년 금리 인하 이후에 더 급격히 올라 중간에 살짝 조정되는 모습은 보였지만 재차 상승하여 크게 오른 모습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대치동 은마아파트는 마의 10억 구간을 확 깨버리고 13억을 돌파하였네요

이대로 가다가 15억 돌파는 시간문제가 아닌가 생각드네요







매매/전세의 차이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5년 지표입니다.

전세는 거의 오름세가 보이지 않네요~! 매매랑 거래가 차이가 큰걸로 봐서 최고의 학군답게 전세로 잠시 살다가 가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건지 전세는 큰 오름은 보이진 않고 매매는 정말 큰 폭의 상승을 기록중입니다.

보통(?) 매매와 전세의 차이가 지역마다 다르고 다양하지만 50~90%사이에 많이 보아왔는데 전세가율이 31%는 정말 얼마나 차이가 큰지 알 수가 있네요






매매/전세의 증감율 추이 지표입니다.  지표를 보시면 서로 엎치락 뒤치락 하다가 2016년 이후로 매매가가 급격히 오르다보니

증감률은 전세가 증감률을 크게 압도하게 되었습니다. 전세가 증감률은 점진적이고 완만하다는 것을 볼 수 있고 매매는 급격한 증감으로 보이네요





대치동 은마아파트 매물 평슌시세는 13억 6천만원 정도 하고

제일 싼 집은 13억 4천만, 제일 비싼 집은 15억 5천만원이네요 ㅎㅎ.. 뭐래도 다 비싸네요 제겐 ㅋㅋ..엄청..크게..리얼 ㅇㅈ.






1979년 12월 지어진 38년된 아파트지만 최고의 학군과 재건축 이슈떄문인진 몰라도 가격이 상당히 높네요 ㅎㅎ

비록 주차할 수 있는 곳은 다소 협소하다고 하지만 살수만 있으면 차 없어도 ..ㅋㅋ...

관리비도 여름엔 29만원 정도 하고 겨울에는 62만원저옫 나온다고 하네요


데이터통계에 의한 실거래 자료로 예측한거를 보면 3개월 이내에 나올만한 전세가 99개라는 것을 보니 전세 거래가 상당히 왕성한 것같군요





















어린이집도 사립, 가정, 민간, 국공립 등등 엄청많이 있네요 ㅎㅎ 하긴 주변에 아파트들도 많으니..









초등학교는 서울 대곡초등학교가 1개가 있네요~!









명문 중학교들도 많이 있네요~! 중학교때부터 중요해서 그런지~! 




고등학교도 명문고등학교들만 보이네요 ㅎㅎ 








주변 편의시설들입니다. 이름만 들어도 우리동네에 하나만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이 드는 것들이 많이 있네요

삼성서울병원도 있고, 아시아공원, 연세대학교강남세브란스병원까지 가까운데는 2분에서부터 10분거리까지 가까이에 유용한 

편의시설들이 많이있어서 좋네요! 부럽다!







대치동 은마아파트 주변 입주 예정 아파트의 리스트입니다. 2018년 4월에서부터 2020년 9월까지 7,000세대 이상 입주예정이네요 대단합니다

가격들도 후덜덜하네요~! 제가 사는 동네 아파트 평균가격의 3배는 비싼 것같네요 ㅎㅎ..저런데는 누가들 사는 걸가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