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의 재조명 이제 시작이다

category 시사&상식/주식 2017. 6. 12. 07:12



카카오는




다음과의 합병을 통해 우회상장. 전문화된 인력, 기술력, 콘텐츠, 경쟁력 높은 모바일 트래픽을 바탕으로 글로벌 모바일 및 인터넷 시장에서 혁신적인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 기업이다


카카오 어플 소개

​네이버지도, 쏘카, 구글지도 까메오 출연 ㅋㅋ





국내 1위 메신저인 카카오톡, 국내 1위 SNS 서비스인 카카오스토리를 포함한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 국내 1위 택시 앱인 카카오택시를 출시하여 편익을 제공. 국내 대표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다음 운영하고 있다.!

2016년 인터넷업체로는 최초 공정거래위원회 대기업집단으로 지정하였고
금융위원회로부터 국내 첫 인터넷전문은행 서비스를 위한 예비인가를 획득하고, 2016년 본격적인 출범을 위해 관련 IT 인프라 구축에 착수



2016년 1월 로엔 지분 76.4% 인수 계약 체결. 로엔 인수를 통해 음악 콘텐츠 시장을 창출하고, 콘텐츠 생태계 확대 및 글로벌 진출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매출구성은 콘텐츠 플랫폼 47.9%, 광고 플랫폼 36.5%, 기타 15.6% 등으로 구성

네이버와 다르게 사업 포트폴리오가 균등하게 배분되어 있는데 콘텐츠 플랫폼의 수익가시화가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카카오의 주가를 분석해보자
일봉, 주봉, 월봉, 10년 지표 순이다




설명상 월봉 지표 추가



일단 일봉상의 분위기는 아주좋다! 5일선, 20일선, 60일선 위에 있고 상방의 확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주봉의 모습은 6만원 후반까지 크게 하락후 바등 하는 모습이고 강하게 돌파하고 있다.

월봉상의 지표를 보면 120일선까지 떨어졌었고 지지를 크게 하지 못하고 등락이 심한 모습인데
it주라 그런지 변동이 상당히 심한 모습이다. 네이버와 다르게 콘텐츠플랫폼의 수익 가시화가 아직 확연하게 들어나지 않아서 그런지 변동이 큰 모습이다. 월봉상의 큰 지표를 보면 변동이 정말 심한 편인데 주가가 고점 대비 반토막 이상의 등락을 보이고 있다.!


제무제표를 살펴보자


2008년 부터 2013년정도까지 매출의 변동이 심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불안정해 보일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변화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라. 긍정적으로 생각해본다.

2014년을 계기로 크게 성장해 왔고 수익의 다벼화를 시도해보며 성장해온 모습이다.
실속이 있냐 없냐에 궁금증을 많이 들게 하는데
이것이 곧 해소될 것으로 필자는 보고 있다.

그러한 이유 몇가지를 들어보면

1. 곧 코스피 이전을 계획하고 있고 코스피 200지수 편일이 되기 때문인데 이는 카카오의 지속매수를 하게 끔 하는 유도장치가 될 수 있고 코스피 이전으로 인한 재평가가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2. 카카오 인터넷 뱅크 출범! 올해 출범 예정인데 이는 카카오의 큰 이슈라고 생각한다. 생활밀착형 카카오와 카카오뱅크의 만남 기대해 본다

3. 카카오택시, 드라이버의 투자유치이다. 이러한 호재는 긍정적이다

4. 카카오게임즈의 상장 계획인데 이러한 모습도 카카오와 주가의 긍저적인 요인이다. 카카오게임의 반등세 역시 주목할만하다

5. 카카오의 광고 매출 증가세 또한 긍정적

6. 카카오페이와 알리바바가 협업한다는 소식인데 카카오의 가치를 높게 본. 것같다

기타 긍정 요인은 많지만 대표적으로 몇가지 애기해 보았다.

부정적요인이 있다고 보면 네이버와의 경쟁도 있겠지만 이는 서로 상쇄되는 부분도 있다고 보고 있고 서로 경쟁을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다고생각한다.

카카오의 생활밀착형의 한계를 보고 우려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전 개인적으로 네이버와 다소 다른 전략이 먹힐 것으로 본다.

따라하면 2등밖에 되지 않기 때문이다.



제주도 카카오 본사 ㅎㅎ
휴가때 한번 가봐야겠다!!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