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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J미디어(티제이미디어) 노래방

category 시사&상식/주식 2017. 4. 25. 12:56


​우리와 친근한 노래방 티제이미디어 입니다 . 요즘 핫한 동전노래방 점유율도 90%라고 하지요
지역마다 다르지만 동전 몇개면 노래한곡 부를 수 있어서 더욱 좋네요. 최근 금영(노래방 경쟁업체)이 흔들리고 있는
가운데 더욱더 주목 받고 있은 티제이미디어를 알아보시죠!



일봉, 주봉, 월봉의 모습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네요 아름다운 주가의 모습입니다



노래방 사업이 성장을 멈춘 산업이긴 하겠지만 해외진출과 더불어 동전노래방등의 수익성 향상을 위해 분발하는 모습입니다







노래방은 지난 1990년대 우리나라에 처음 들어온 후 대표적인 놀이문화 산업이 됐다. 최근에는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노래 부를 수 있는 동전 노래방이 인기를 끌고 있다. 노래반주기 제조 업체인 티제이(TJ)미디어는 국내 동전 노래방 시장 점유율 90%를 자랑한다. 동전 노래방 시장의 가능성을 미리 내다보고 끊임없이 연구·개발(R&D)에 몰두해 온 결과다. 신촌과 홍대, 대학로 등 젊은 층이 자주 찾는 지역의 ‘수 노래방’이나 ‘슈퍼스타 동전노래방’ 등을 포함해 대규모 프랜차이즈 노래방에는 노래반주기부터 마이크, 앰프 등 관련 제품까지 모두 TJ미디어에서 공급하고 있다.

소비자와 노래방 점주들의 니즈(needs)에 맞춰 동전 노래방 반주기를 제작하는 것이 TJ미디어의 경쟁력이다. 대표적인 것이 ‘피드백 캔슬러(feedback canceler)’ 기능이다. 주파수 대역을 낮춰 마이크가 스피커에 가까워지면서 발생하는 ‘삐’ 소리를 최소화했다. 기기 내부에서 정확하게 음정과 박자 등을 파악해 객관적인 노래 실력을 점수화하는 ‘퍼펙트 스코어(perfect score)’ 기능도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노래방 점주들이 하루의 매상을 편리하게 집계할 수 있는 기능도 들어가 있다. 이 같은 제품 개발 노력 덕분에 올 상반기 매출은 140억원에 달했다.

일반 노래 반주기 부문의 시장 점유율도 계속해서 높아져 현재 80%에 이른다. 올 6월에는 디자인과 음향, 음질, 반주음악(MR) 기능 등 기술력을 강화한 업소용 노래 반주기 ‘올 뉴(All New) 70시리즈’를 출시하며 점유율 굳히기에 들어갔다. 9월에는 색소폰반주기 ‘리얼마스터(real master)’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어서 매출 성장이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국내 시장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가시적인 성과가 하나 둘 생겨나고 있다. 지난해 필리핀에서의 매출은 100억원을 돌파했다. 베트남 시장에서도 노래 반주기 수요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다.




기업개요
동사는 업소용 가정용 반주기, 일본향 전자인덱스, 필리핀향, 태국향 반주기, 이 밖에 각종 주변기기, 앰프, 스피커 등을 제조하며 노래방 컨텐츠(음원, 영상)를 제작
동사는 반주기를 생산하는 노래반주기 부문, 음악을 제공하는 음악 컨텐츠 부문, 음악목록을 제공하는 전자 목차본 부문의 사업부로 구성
국내 노래방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었으나, 필리핀,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의 성장성에 주목하여 수년 전부터 동남아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음
동사는 노래방 신제품 시리즈가 침체되어 있는 국내 시장에서 교체 수요를 자극하고 동사의 시장 점유율을 끌어 올리는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함
매출구성은 노래반주기 29.73%, 전자인덱스 26.95%, 앰프외기타 24.50%, 음악데이타 18.82%으로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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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porate 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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