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우와~! 이디야에서 새로운 변신을 시작한다고 하네요~! 

커피샾이 변해봤자 얼마나 변하겠어 생각하시겠지만

이디야는 몇년전(?) 적립 쿠폰이 종이였엇 적립시 불편함이 다소 있었는데

이제는 어플이 있어서 어딜 가도 어플 하나로 적립할 수 있게 되었었죠~!


그때만 해도 이야~! 이디야가 발전하는 구나 생각했는데 ~!

이번에 이디야가 새로운 변신을 시작합니다~!

작은 변화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획기적이고 새로운 변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바로 스마트오더~! 간단히 말해서 어플로 지점을 선택하고 음류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스타벅스의 사이렌오더와 같은 개념입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최초로 한국에서 사이렌오더란 주문시스템을 도입했는데요






2017년 10월쯤인가 사이렌오더 주문 건수가

무려 3,0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하네요~! 

사이렌오더의 장점은 줄을 서지 않아도 어플로 주문을 하게 되면 

먼저 주문이 들어가서 빨리 음류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이디야가 도입했다는 것~!






또한, 2km거리에서 주문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에 있다가 가기전이나 근처에서 주문하고

음류를 받으러 가면 된다는 것이지요~!

 이것을 이디야가 2017.11.28일 어플로 업데이트를 한다고 합니다.!


도입 초기에 아르바이트생 분들이 스마트오더에 대한 이해력과 실제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혼돈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다 가능 하다고 하네요~!








첫번째,  메인화면에서 스마트오더를 선택한다







두번째, 주문하실 매장을 선택해주세요 선택화면으로 이동한다






세번째, 주문할 매장을 선택한다


* 나의 매장: 자주가는 매장을 등록하면 편리하다

보여주는 화면은 현지 gps에 따라 2km내의 매장을 근거리 순으로 보여준다고 합니다.






네번째, 주문할 메뉴를 선택한다






다섯번째, 기호에 맞게 세부옵션을 선택한다


*여기가 장점!!! 내가 먹고 싶은 옵션을 세부적으로 쉽게 고를 수 있다는 장점! 

스타벅스에서 사이렌오더에서 이걸로 취향에 맞게 편하게 주문해 먹을 수 있었음




**음류는 최대 10잔까지 주문 가능하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주문 매장과 메뉴를 확인후 원하는 결제 방법을 주문한다


*주문매장 확인 잘하셔요 ㅎㅎ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이용하다가 근처 지점명이 헷갈려서 주문했다가 

잘못주문해서 다른 지점 달려가서 음류 받은 적도 있어요 ㅎㅎ





참고로 스타벅스는 주문 잘못 해도 전화해서 상황 설명하면 취소하고 다시 주문할 수 있는데

이디야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혹시 고객이 주문을 잘못 주문해도 취소 가능한지 아니면 안되는지..

주문이 들어간 건 안된다고 할지 취소 된다고 할지.ㅎㅎ 지켜봅시다











일곱번째, 실시간 주문 현황을 확인하고 완료 알림시매장에서 메뉴를 수령


이부분이 얼마나 세심하게 이루어질지 궁금합니다


스타벅스의 경우에도 음료가 완료됬다거나 진행중이라는

말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가끔 원만히 이루어지지 않기도 할때도 있어서 직원이 버튼을 눌러서 진행 사항을 알려주는건지

잘 모르겠지만..


암튼 이디야도 이런 과정이 원활이이루어 질지 관심이 가네요











스마트오더시 스탬프는 자동적립된다고 하네요~! 굿굿!


스마트오더 이용은 오전 5시부터 오후10시까지 가능..오전 5시 매장도 있나요?

저녁 10시까지면..머 그정도는..

*매장마다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