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저축은행 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 4.6%

category 시사&상식/경제 2017. 6. 2. 05:39




5월 3주 저축은행 정기적금 최고우대금리는 4.6%로 전주와 동일한 것으로 나타났다.최고우대금리가 4% 이상이더라도 우대금리 조건이 까다로울 수 있다. 세전이자도 함께 따져야 한다.



14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에 따르면, 157개 저축은행 정기적금 상품 중 최고우대금리 가장 높은 상품은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으로 금리는 4.6%였다.

최고우대금리는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이 가장 높으나 세전이자 기준으로는 아주저축은행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이 3%로 가장 높다.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은 세전이자 2.2%로 아주저축은행보다 0.08%포인트 낮다.

아주저축은행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은 최고우대금리고 4.5%로 공평저축은행 ‘아낌없이 주는 적금’과 함께 ‘OK VIP 정기적금’ 다음으로 높다.

아주저축은행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은 최고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5명이 함께 동시가입을 해야 한다. 아주저축은행은 고객 편의를 위해 공동가입자를 찾을 수 있는 커뮤니티 공동구매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공동구매카페에 가입하면 쉽게 가입자를 찾을 수 있으므로 다른 상품보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

OK저축은행 ‘OK VIP 정기적금’은 방카슈랑스 가입 고객에게 제공되는 상품이다. 기본금리는 2.2%이며 월 납입금액이 커질수록 금리우대폭이 적어진다. 월 납입금액이 1만원 이상 20만원 미만은 2.4%, 2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은 1.5%, 3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고객은 0.9%까지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공평저축은행 ‘아낌없이 주는 적금’은 최고우대금리가 4.5%로 OK저축은행 다음으로 최고우대금리가 높다.

최고우대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영업점에서 KB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발급받은 KB국민카드 사용실적에 따라 금리가 우대된다.

세람저축은행 ‘내가디자인하는적금’은 3.2%까지 우대금리를 제공해 그 뒤를 이었다.

우대조건은 만기재예탁, 정기예금이용고객, 장기거래고객, 첫적금가입, 보통예금자동이체신청, 체크카드이용, 다자녀가족, 60세 이상, 장애인복지카드, 직장인,매월불입금액50만원이상, 헌혈증소지, 임산부, 계약기간24, 36개월이상, 2인이상동반가입, 장기기증서약 중 해당사항 개수에 따라 우대금리를 연 0.1~0.5% 제공해준다. 우대금리 조건을 따져보고 해당사항이 많다면 영업점에 방문해 가입하면 된다.

세람저축은행은 분당본점, 이천지점 2곳에서 가입 가능하다.

최고우대금리가 3%인 머스트삼일저축은행 ‘플러스정기적금’은 만기 해지금을 정기예금으로 예치할 경우 연 0.3% 우대금리를 받게 된다.

그 다음으로 높은 최고우대금리는 2.9%다.

해당상품으로는 스마트저축은행 ‘e-로운정기적금’과 ‘e-정기적금’ , 스마트저축은행 ‘e-로운 정기적금’, 스마트저축은행 ‘e-정기적금’, 동양저축은행 ‘정기적금’이 이에 해당한다.

스마트저축은행 ‘e-로운정기적금’은 스마트폰 가입 전용 상품이며 ‘e-정기적금’은 인터넷, 스마트폰 2곳에서 가입할 수 있다.

동양저축은행과 대한저축은행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가입할 수 있다. 대한저축은행은 우대조건이 없는 반면 동양저축은행은 인터넷뱅킹으로 6개월 이상 가입할 시 0.1% 금리가 우대된다.

동부저축은행 ‘정기적금’이 2.85%를 제공하며 그 뒤를 이었다. 동부저축은행 상품은 영업점, 인터넷 2가지 방법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인터넷뱅킹으로 예금을 가입하면 연 0.05%, 당행 보통예금계좌에서 총 납부회차의 2/3이상 자동납부하면 연 0.1%까지 금리우대를 제공한다.

금화저축은행 ‘e-행복더드림정기적금’, 대신저축은행 ‘스마트정기적금’, 센트럴저축은행 ‘정기 적금’, 조흥저축은행 ‘정기적금’, 현대저축은행 ‘정기적금’, 청주저축은행 ‘정기적금’, 스마트저축은행 ‘정기적금’, 삼호저축은행 ‘정기적금’, 솔브레인저축은행 ‘정기적금’ 상품 최고우대금리가 2.8%로 그 다음으로 높았다.

해당 상품 대부분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가입해야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금화저축은행 ‘(e)-정기적금’이 2.7%로 그 뒤를 이었다.

금화저축은행은 특별한 우대조건이 없이 세전이자 최고우대금리 모두 2.7%로 동일하다.

더 많은 상품과 우대금리 조건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람저축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연 3.0%의 금리를 주는 '엄마의 미소' 정기적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20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세람저축은행 영업점 창구에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기간은 12∼24개월이며 최대 월 50만 원까지 넣을 수 있다.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