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스피 이제 새로운 역사를 달려가다

category 시사&상식/경제 2017. 5. 8. 15:41


​코스피가 2250을 넘어 2290까지
근접했고(현재 장중기준)
2300을 향해 달려간다. 힘이 장난이 아니다
외국인이 공격적으로 매수중이다

기관도 매수에 동참했다

개인만 팔고 있다..


​​


일봉 주봉 월봉 10년 지표의 모습이다
코스피가 힘차게 오르고 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의 리스트이다


삼성전자의 폭등이 매섭다
장초반에만 해도 보합권이었는데 장 후반에 폭등하는 모습이다

오늘 코스피 시장의 폭등의 이유를 몇가지로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다.

1. 프랑드 대선에서 마크롱 후보가 당선된 일이다 30대에 젊은 나이지만 높은 지지율로 당성이 되었고 프랑스가 극우주의 후보를 선택하지 않은 점이다. 그렇기에 전세계가 안심하는 분위기이다.
무엇보다 대선이라는 불확실성이 해소되었고 영국같이 eu를 탈퇴 하는 일이 생기지 않았기 때문이다.
미국의 트럼프 당선은 우려는 했지만 미국 대선이라는 글로벌 정치이슈가 해소되었기에 미국 시장도 큰 폭으로 포등해서 가보지 않은 20,000을 넘어 21,000까지 다우지수가 올라갔었다.
결과적으로 정치적 이슈 해소가 증시에 긍정적인것이다.

2. 대한민국 대선
우리나라도 내일 대선으로 새로운 대통령이 뽑힌다. 정치적 이슈의 해소가 기대가 되고 있다. 한 후보가 당선이 유력시 되는 상황에다가 정치적 이슈 해소는 주식시장에 큰 기대감을 갖게 한다. 내일은 주식시장이 열리진 않지만 오늘 코스피의 폭등은 이러한 결과에 대한 기대감으로 올라간것으로 추정한다.
단. 대선결과가 예상과 다르게 나온다면 예상치 못한 분위기로 갈수는 있으나 결과적으로 정치적 이슈의 해소는 증시에 큰 이슈 해소이다.

3. 기업이익의 기대감
작년에 이어 올해 사상최고의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예상하고 있고 1분기 실적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그렇기에 더욱더 코스피에 기대하고 있는 모습이다

4. 저평가의 매력적
국내코스피사 글로벌 지수에 비해 상당히 저평가 되고 있는건 당연한 사실이다.이렇기에 외국인들도 꾸준히 코스피주식을 매입하고 있는 것이다.

암튼 이러한 이유로 인해 오늘 코스피 시장이 2290을 돌파 하였다.
고점이다? 이런 애기는 코스피의 흐름을 잘 이해 못하고 있는 사람의 생각이다.
최근 많이 올랐다? 이보다 단순한 생각을 하는 사람은 없길 바란다.

코스피가 올랐다고 해서 우리의 지갑이 두꺼워지진 않지만 투자에 참고하긴 바란다. 뒤늦게 뛰어들진 말고 선경지명을 가지고 무리하게 투자하진 말라는 말이다. 몇억이 있어도 할줄 모르면 다 날려먹기 마련이다. 몇백이 있어도 할줄 알면 할수 있듯이..암튼 오늘으 코스피가 2,300에 근접까지 오른 것은 코스피의 제대로된 평가를 이제 시작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