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df 페이지 추출 방법

category 시사&상식 2019. 4. 15. 22:19

pdf 페이지 추출

PDF 페이지 추출방법

PDF를 분할 추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PDF로 만들면 분할이 안된다고 생각되는 분들도 있지만, 가능합니다! 간단히 애기해서 1~3페이지를 빼고 나머지만 추출하고 싶다?그럴때 바로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A , B 서로 다른 PDF도 하나로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인데요. 매우 간단하면서도 무료로 작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이번 소개에서는 PDF 페이지를 추출하는 방법에 관해서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포털사이트에 PDF분할 이라고 검색하면 많은 사이트들이 등장하는데요. 대체적으로 비슷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는 무료 사이트중에서도 https://smallpdf.com/kr/split-pdf 이 사이트를 이용하는데요 무료긴 하지만 계속 무료가 되진 않고 한번 작업하고 나서 일정시간? 지나야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있긴 합니다. 다른 사이트들도 많이 있으니 꼭 저 사이트만 이용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대체적으로 비슷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 사이트를 기준으로 설명해보겠습니다. 일단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파일 드롭하라는 것이 나오는데 여기에 분할하려고 하는 PDF파일을 드롭하시면 됩니다 

 

pdf 페이지 추출

PDF 페이지 추출방법

PDF를 드롭하시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요. 왼쪽에 보시면 파일이 드롭된걸 볼 수가 있습니다. 드롭이 된걸 확인 하셨다면 오른쪽에 보면 모든 페이지를 PDF로 추출 , 추출할 페이지를 선택이 나옵니다. 저는 페이지 일부를 추출할 것이기 때문에 추출할 페이지 선택을 누르겠습니다. 누르시면 그 밑에 옵션 선택완료 버튼이 색깔이 나오는데 이걸 누르시면 됩니다. 

pdf 페이지 추출

PDF 페이지 추출방법

자 위와 같이 옵션선택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같이  모든 파일들이 나오게 됩니다. 밑에 보시면 각 숫자들이 있는데요 만약 여기에서 1페이지만 따로 추출하고 싶다. 하셨다면 해당 페이지를 누르고 오른쪽 밑에 PDF 분할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파일이 분할이 됩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입니다. 다음에는 이 분할된 페이지를 합치는 방법에 대해서 애기하도로고 하겠습니다ㅣ!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