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이글이 주식도 상장했었네?

category 시사&상식/주식 2018. 1. 11. 20:50





얼마전 자이글 사서 잘 쓰고 있었는데 자이글이

주식도 상장했다는 애기를 듣고 알아보게 되었다.

회사 이름이 멀까 찾다가..회사명도..

" 자 이 글 " ㅎㅎ

제품이름이랑 회사명이 같다니...웃기기도 했지만..자부심이고 하겠구나 생각이 들었다

한편으론 걱정되었던 것은

제품시장이 포화되어 해외로 진출해서 나아가지 못하면 성장이 정체되고

회사운영은 점차 힘들어질 수 있다는 것을 여러번 보면서 걱정도 되었었다.


자이글이 주식을 상장하는 과정에서도 보면..아니 과정이라기 보다

상장한 것을 보면 분명 돈이 필요 했을 것이다.

국, 내외 설비투자나 연구개발을 하려면 돈이 필요했을 것같다.



먼저 회사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2008년 12월에 설립.

웹빙가전제품, 헬스케어, 외식사업을 주력하는 웰빙선도기업

제품들은 중국현지 2곳에서 메인 외주공장에서 제조, 생산하고 있다.

현재 영위하는 사업이외에 서서하는 목베개(넥시블)을 개발하여 출시하였다


매출구성은 자이글 그릴99.31%로 대부분이고 웰빙가전0.69%이다




자이글이 상장한지는 얼마안되었다. 2016년에 상장했는데

위는 그 후로 지금까지의 지표이다 장마감 기준 1월 10일

상장후 와 2017년쯤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승하다 하락하다 반복했는데 현재는

상장후 신저가를 기록하며 내려가고 있는 추세


매출액은 성장하다 정체의 모습

영억이익률은 하락추세

부채비율의 감소는 긍정적

주당순이익의 감소

청산가치는 상승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