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위의 지표는 10년 지표 -(32평 아파트 기준)


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동에 위치한 시흥동 월드메르디앙 아파트를 소개합니다~!! 

이 아파트 지어질때 봤었는데 벌써 12년차 아파트네요

그만큼 제가 나이가 들었군요 ㅎㅎ 세월이 야속하구나.ㅋㅋ...이 아파트와 함께 나이를 먹었구나..건설중일때 봤는데..

어쨌든ㅋㅋ 금천구 시흥월드메르디앙 아는 지인들도 살고 있는데 분양가보다 5년 넘게 횡보 하락 반복하고 3억까지 왔었다가 금리 인하

이후에 드디어 마의 분양가(?)수준을 뛰어 넘고 돌파하는 모습이네요 매매 거래가 많진 않았지만 그래도 4억까지 최고가 나온게 대단하군요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지금, 이사철도 곧 다가오고하는 시점에 앞으로 시흥동 월드메르디앙의 아파트 가격 추이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금천구 시흥 월드메르디앙의 매매/전세 가격 변동 추이입니다.

매매의 가격 추이는 완만하면서도 점진적인데 전세 변동은 상당히 왔다리 갔다리(?)네요 전세로 들어가 살기엔 5년 거래중 평균정도 수준인데 매매는 최근 최고 4억까지 올라가 있어서 다소 부담스러운 가격이겠네요 

앞으로 매매가와 전세가가 어떠한 상관관계를 갖고 변동해 나갈지 지켜봐야겠네요







금천구 시흥동 월드메르디앙의 매매/전세 증감율 추이 변동폭입니다.

보면 눈에 띄는 것이 전세의 증감율인데요 매매의 증감률을 압도할정도로 크게 증감했었다는 것을 볼 수가 있네요 최근에는 크게 낮아졌지만 2014년부터 2017년전까지 변동이 상당히 크네요. 전세로 잠시 머물러 살다 가려는 사람이 많았던 것인지???

대체로 다른 아파트들은 비슷하게 변동하거나 이해할 만한 수준의(?) 차이를 보이기도 하는데 매매/전세 증감률 차이가 이렇게 많이 나는 것도 드무네요 ㅎㅎ 비슷한 아파트들도 한번 찾아봐야겠어요





금천구 시흥월드메르디앙의 간단한 소개입니다.


202세대가 사는 적당한(?)수준이고 최고 층은 15층, 2개동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지하 주차는 126대인데 세대수에 비해 적어서 제가 한번 가봤었는데 좀 좁아서 차대기가 곤란한 상황이 생길수도 있더라구요

지상 주차가 68대가있긴 하지만 다소 부족한 편 , 개별난방을 쓰고 도시가스 ..












3개월 이내에 나올만한 전세를 보면 이사철에 집중된거 보니 저때 맞추어 이사를 가다보니 거래가 이루어졌나 보네요!


겨울 여름 관리비 차이가 많이 안나네요?ㅎㅎ 머지..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리스트입니다.~! 



금천구 시흥월드메르디앙 근처 중학교리스트입니다 ㅎㅎ

월드메르디앙에서 가장 가까운 곳은 한울 중학교입니다 , 저기 위에는 리스트가 수정이 안되어있네요.

가장 가까운 곳은 새로 생긴 신축 중학교 한울중학교 라는 곳인데 전에 시흥초등학교 있던 자리에 전(대림여중)이 한울로 바뀌었었는데 그 중학교가 이 초등학교 부지에 중학교가 생긴것입니다.









고등학교 리스트입니다 가장 가까운 고등학교는 문일고, 금천구, 동일여고, 국악예고 정도입니다. 다른데는 다소 거리가 있습니다.




주변 가까이에 마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흥홈플러스도 있고 같은 구에 또 홈플러스가 있습니다. 독산홈플러스

또한, 그 근처에 롯데에서 하고 있는 창고형 마트인 빅마켓도 있고

버스타면 한번에 갈 수 있는 광명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가산 마리오 아울렛, w몰, 가산하이힐 등등이 있습니다.

현대시장, 대명시장 같은 큰 시장도 있구요~! 물가가 저렴한! 









주변 입주 예정 아파트들입니다. 독산동에 롯데캐슬골드파크가 들어올 예정이죠 1.2.3차가 만들어 졌습니다. 1236세대나 구성되어 있구요







시흥동 아파트들의 평균 가격은 2,9억정도 라고 하네요 

독산동도 2.9억원의 평균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근처 지역구의 아파트 평균시세입니다. 금천구가 제일 싸네요..ㅎㅎ 만안구나 군포시정도 수준의 가격..  서울 지자체중에서 가장 저렴한(?) 수준의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좀만 더 가면 금천구의 2~4배 수준의 지자체도 많이 있네요 ㅎㅎ






서울 평균시세가 5.5억원이라고 나오는데 금천구의 2.8억수준의 가격은 평균에 한참 미달하는 수준이네요 ㅎㅎ..경기도 평균보다도 낮습닏가. 인천보다는 다소 높지만요 세종시랑 비슷하네요

다른 지방은 아파트가 저렴해서 인지 금천구 가격으로 가능 수준이네요 ㅎㅎ 머 지역마다 다소 차이는 있겠지만 더 비싼 지역도 있을 수도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