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요기요 (배달음식 어플) 소개 및 요일별 할인

category 시사&상식 2017. 8. 12. 14:38




요즘 전화로 배달음식을 주문하는 사람은 많지 않겠죠?ㅎㅎ 저 역시 종종 어플로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사람으로서 어플로 주문하면 따로 통화하지 않더라도 음식이 배달이 되기 때문인데요 좋은 점이 다른 사람에게 주문을 해줄수도 있어서 전국 곳곳에서..

시켜주고 싶은 사람있을때 주소만 알면 배달시켜줄수가 있더라구요! ㅎㅎ


배달음식 어플이 대표적으로 1.. 요기요 2. 배달의 민족 3. 배달통등등이 있는데요

일단 업계순위로는  1위가 배달의 민족입니다. 

월간 사용자가 320만명정도 되구요

2위로는 제가 즐겨쓰는 요기요 로서 약 180만명이 월간이용자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3위인 배달통은 월간 기준 70만명정도로 3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1~2위의 약진이 눈에 띠는 반명 배달통은 약간 뒤쳐지고 있는 모양새네요

일간 사용자를 보더라도 배달의 민족은 약 80만명이 이용하고 있고 요기요는 약 30만명이 이용한다고 하네요.

요즘 배달앱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었다고 하는데 왜냐하면 급격한 유저변동도 없고 하다고 하네요 

그런데 지난 3월 카카오톡이 배달음식 주문중개 사업에 뛰어들어서 경쟁이 치열하게 될 것같다고 생각이 드네요 생활기반형 카카오가 배달음식까지 하게 되면 순위가 바뀔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기존 업체를 인수하기라도 한다면 카카오톡의 무서운 시장 잠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잼있는 사실은 대한민국 월급 날이 평균 매월 10일과25일이라고 하는데요

10일, 25일 이후 사용량이 평소보다 많다고 하네요 ㅎㅎ

6시 이후가 가장 많은 사용량을 가지고 있고 



제가 요기요(배달 음식 어플)를 좋아하는 이유는 요기요가 정감이 더 가고 디자인도 이쁘고 사용하기에도 편리한 것같아서 사용하는데요 밑에 보시면 배달의 민족 어플이 소개 되어있는데 사람 취향이겠지만 저는 요기요기 편리하고 좋더라구요. 한번 빠진 고객이 다른 데는 잘 안가듯이 저 역시...

그래도 배달의 민족이 사용자수가 많은거 보면 다 이유가 있겠죠?ㅎㅎ

독특한 광고로 사람들의 이목을 주목시키는 배달의 민족 ㅎㅎ 지하철에 손잡이 대신 닭다리 걸려있는거 봤을때 정말 깝놀했었네요 ㅎㅎ

역시 투자받는 회사라 그런지 마케팅의 중요성을 알고 대대적으로 홍보도 많이 하는 것같네요 





위의 모습은 배달의 민족 주문전 섹터별 카테고리 분류된 모습입니다. 배달의 민족은 밑에 요기요 화면과 달리 카테고리의 특징을 잼있게 살려낸 모습이네요 반면 밑에 요기요는 사실적인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눈을 사로 잡고 있죠


8월 요일별 할인의 모습입니다 ㅎㅎ 요일별 살려서 주문하면 평소에 그냥 주문 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고 이런 이벤트는 월별 바뀌고 있으니 잘 참고하셔서 주문하셔서 행복한 배달음식 드시길 바래요 ㅎㅎ

아참 그리고 어플마다 또는 카카오톡 주문하는 것마다 요일별 할인이 다르다는 특징도 있으니 비교하셔서 활용하시면 매일 매일 저렴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밑에는 요기요의 결제 방식 순서입니다.  결제 방식은 선결제도 되고 방문결제도(현금 혹은 카드) 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8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