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는방법

category IT 프로그래밍 2018. 4. 30. 09:06

카카오톡


카카오톡에서 대화하다보면

수많은 이모티콘들이 대화에 참여해서

대화의 흐름을 잘 이어가게 해주는 아주 좋은 요소입니다.


그런데..


가끔 이모티콘들 중에서 소리가 나오는 이모티콘이 있는데

기능은 효과음도 있으니 좋긴 합니다..


하지만 ㅋㅋ 어떤 사람들은 그런 갑작스러운 소리가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조용한 곳에 있던가 아님 아기가 자고 있던가

하는 그런 상황들에서요 ㅎㅎ


저 역시 소리나는 이모티콘을 하나 보유중인데

소리가 큰 편이라

받는 사람들이 깜짝 놀라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모티콘 중에 소리나는 것을 끄는 방법을 알아 보게 되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먼저 맨 위에 사진처럼 카카오톡 메인에서 설정을 눌러주셔야합니다.


설정 찾는게 처음은 좀 어리둥절할 수 있는데

찾다보면 나옵니다 ㅎㅎ






카카오톡



설정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왼쪽에서 채팅이란 카테고리를 눌러주셔야합니다


눌러주시면 오른쪽에 이모티콘이란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그 밑에 보시면 이모티콘 사운드

(채팅방 내에서 소리나는 이모티콘의 사운두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그것이 클릭되어 있을거에요 보통은


저게 클릭이 되어있으면

이모티콘 사운드가 나오게 되는거구요


밑의 사진처럼

이모티콘 사운드를 클릭 해제하시고 

확인누르신다면


이모티콘 중에 소리가 나오는 것들은 소리가 안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업무가 조용한 곳에서 하시거나 애기키우시거나 하신다면

꺼 두시는 것도 에티켓으로 좋겠네요 ㅎㅎ


저는 안끄긴 하는데 가끔 조용한 곳에 있는데 

이모티콘으로 소리가 나면

정말 창피하더라구요 ㅋㅋ


갑작 스럽게 소리가 나오니까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소리 끄는 간단한 방법이었습니다~!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