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작업하다가 화면 캡쳐해서 사용하기에 유용한 프로그램

칼무리 입니다

어떤 분이 만드신건데(?) 나름 사용하기에 유용하더라구요

왜냐하면 사용하다보니 좋은 점들이 많이 있었는데


밑에서 설명하겠지만 전체화면 있는 그대로 캡쳐가 가능

활성중 화면 캡쳐

영영화면 설정해서캡쳐

웹페이지 캡쳐

색상추출

컨트롤 추출의  캡쳐들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저도 처음 사용할떄 헷갈려서 힘들긴했지만 ㅎㅎ 처음접하다 보니 ㅎㅎ

사용해보니 쉽고 간편하더라구요


 

 

 

 

 

 


프로그램을 깔고 실행하면 위의 화면이 나오는데 무척 간단합니다

원하는 추출 방법을 선택하셔서 진행하시면 되는데

저는 거의 영역화면을 설정해서 캡쳐를 합니다

내가 원하는 크기대로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위의 모양이 영역화면을 설정해서 캡쳐한 그대로의 모습입니다 

저장하실때는 키보드에 있는 스크린샷을 누르시면 자동 저장이 됩니다

저장할 위치도 정할 수도 있구요

저장형식도 정하실수 있구요 크기도 설정하실 수 있어요

맹근이 오길호 님께서 만드셨나봐요 ㅎㅎ

간단하지만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인듯





칼무리로 사용하여 저장한 바탕화면의 모습

크기대로 저장이 되서 다양한 크기의 사진들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