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산호초 '노크 아웃 펀치'로 향한다.

category 시사&상식 2018. 1. 5. 22:00

제니스 리프 (GBR)의 표백 / 사망 산호 조사



따뜻한 바닷물의 반복 관찰은 세계 열대 산호초에 대한 중요한 도전 과제입니다.

사이언스 매거진 (Science Magazine)에 발표 된 100 개의 산호초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최근 수십 년간 표백 현상의 간격이 급격하게 단축되었다.

1980 년대 초반 25-30 년에 한번씩 평균 6 년에 한 번 씩 평균으로 사라졌습니다.

표백은 비정상적으로 따뜻한 물로 인해 발생하며,이를 통해 산호 폴립이 공생 해조류를 배출합니다.

합리적으로 짧은 시간 내에 조건이 바뀌지 않으면 치명적입니다.






그러나 온도가 빨리 떨어지더라도 손상된 산호초가 완전히 회복되기까지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당신이 헤비급 복서와 함께 반지에 들어가면, 아마 한 라운드를 참을 수 있지만 그 두 번째 라운드가 오면 - 당신은 추락한다"고 미국 국립 해양 대기 청 (Noaa)의 Mark Eakin 박사는 말했다. .

"표백제 회수율의 가속화는 기후 모델이 우리에게 말한 것과 매우 잘 일치합니다. 세기 중반까지 대부분의 산호초는 해마다 또는 매년 열 스트레스를 겪을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그는 B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표백 한 산호초에 쇠비끼가있다.








평가에서 한 관찰은 지구 온난화가 진행됨에 따라 유명한 La Niña-El Niño 해양 진동의 "차가운"단계가 30 년 전의 "뜨거운"단계보다 더 따뜻 해졌다는 것입니다.

"근본적으로 더 이상 시원한 해가 없습니다. 너무나 덥지 않은 것은 불과 몇 년 전입니다."라고 Eakin 박사는 말합니다.

그들의 아름다움을 제외하고, 열대 산호초는 수 많은 사람들의 생계를 좌우하는 중요한 생태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암초는 커다란 파도, 폭풍우, 홍수로 해안을 보호합니다. 그들은 또한 경제적으로 중요한 어류 및 다른 수생 종의 산란장 및 보육장으로 작용합니다.







이 연구는 산호에 대한 기후 문제에 초점을 맞추지 만, 많은 산호초는 또한 오염, 남획 및 서식지 파괴를 비롯한 다른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놀랄 것도없이 호주의 산호초 연구 우수 사례 센터 (ARC Center of Excellence of Australia)의 테리 휴즈 (Terry Hughes) 교수는 온실 가스 배출을 제한하고 줄이기위한 새로운 노력을 촉구했습니다.

그러나보다 급진적 인 보전 해결책이 점점 더 논의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는 것은 흥미 롭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매우 따뜻한 물에서 더 잘 대처할 수있는 공학적으로 설계된 수퍼 산호 (super-corals)와 같은 주제에 대해 다루며, 스트레스가 심할 때 인위적으로 산호초를 냉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합니다.


표백되고 건강한 산호초의 눈에 띄는 차이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