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네이버(naver)를 알아보자

category 시사&상식/경제 2017. 5. 7. 14:27



동사는 국내 1위 인터넷포털 네이버(NAVER)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 모바일 커뮤니티 서비스인 밴드(BAND) 등을 서비스하고 있음
네이버는 우수한 검색엔진 기술력과 양질의 컨텐츠, 대용량 DB 처리능력 등을 토대로 4,2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1위 인터넷 포털
지역, 멀티미디어, 실시간을 키워드로 모바일 검색 서비스를 강화하여 검색 품질과 정확도를 개선하였고, 네이버페이를 출시하여 네이버 쇼핑을 개선
라인은 전세계에서 2억 1,500만명이 쓰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플랫폼으로, 1:1 채팅, 무료전화, 영상통화, 그룹채팅, 이미지 및 영상 공유 기능 등을 PC와 모바일에서 제공
매출구성은 광고 73.02%, 컨텐츠 23.85%, 기타 3.13% 등으로 구성

2016년 3분기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20.53%증가, 영업이익 27.59%증가, 당기순이익 65.88%증가
모바일 검색을 쇼핑, 간편결제, 온·오프라인 연계서비스(O2O) 서비스 등으로 고도화해 모바일 검색 광고 매출을 극대화한 점이 실적 호조를 견인함
최근 실시간 동영상 서비스 브이 라이브(V LIVE)에 광고를 추가하기 시작함. 프리미엄 동영상과 연예인 스티커를 유료 판매한 데 이어 수익화에 속도를 내고 있음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