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11.22일 기준 상호저축은행의 평균 금리입니다.

위의 금리는 정기예금 금리로서 

6개월, 12개월, 24개월, 36개월의 금리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다 본인의 저축 목적에 맞게끔 드시면 될 것같네요

기준 금리 인상 기조로 인해 예, 적금 금리도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예, 적금 개월수는 12개월 즉 1년입니다. 왜냐하면 금리 인상기라 점차 올릴것이기에 다음달 금리가 어떻게 될지 모르니가요

6개월도 좋겠지만 1년이 깔끔하고 좋지 않을까 생각하네여






또한, 가입시 하나의 적금으로만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첫번째 적금과 몇달의 시간차를 두는 것입니다.

즉 첫번째 적금은 11월 가입해서 내년 11월 만기 라면..

두번째 적금은 11월이 아닌 몇개월뒤 5월이나 7월 시차를 두고 가입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금리 인상기에 차별적으로 가입을 할 수 있어서

좋은 금리의 조건을 가져가실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저축은행별 예금 금리의 현황입니다 근처에 계시는 분들 참고하시길 ㅎㅎ








정기적금 평균 금리입니다. 예금보다 다소 금리가 높네요..

머어쨌든 ㅎㅎ 금리 인상기라 예전보다 많이 올라와 있네요~! 저축은행이라 금리가 시중은행보다 높은건 사실이구요

적금도 위의 예금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2년, 3년짜리를 드시기 보다는 

1년짜리로 드시면서 가시다가 시차를 두고 추가 가입해서 좀더 높은 금리를 받으시면서 가시는게 좋겠네요


부자들은 0.1%, 0.01%의 금리를 조금이라도 더 받기 위해 노력한다는 사실!!! 작은 금리도 무시하지맙시당 ㅎㅎ










저축은행별 적금 금리의 리스트입니다 참고하세요!

부자되시구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