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쏘카 사용방법] 패널티 지연반납

category 자동차 2019. 12. 1. 09:58

쏘카패널티쏘카패널티


쏘카 이용방법 소개: 패널티, 연장시간 추가 금액


쏘카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쏘카의 사용후 결제가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는 렌트카와 비교가 되는데 렌트카가 났다 쏘카가 났다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대세적인 흐름은 쏘카같은 공유카가 대세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용편리함에서도 서비스에서나 여러모로 말이죠, 물론 가격면에서도 종합적으로 보았을때에도 쏘카 같은 공유카가 저렴한 부분이나 편리성이 훨씬 크다고 생각이 듭니다. 먼저 쏘카의 결제 하는 과정은 쏘카를 빌리는 (차마다 다르지만) 기본 비용 입니다. 그리고 쏘카는 기름 값은 나가진 않지만 주행거리 만큼 계산해서 추가 결제가 들어 갑니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1) 기본 빌리는 비용 + 주행거리km비용 입니다. 차마다 주행거리km의 가격이 다르지만 보통 평균 보면 km당 170~240원 정도 사이입니다. 계산해보자면 빌리는 비용이 3만원이 나왔고 빌리는 차가 주행거리당 km 190원인데 100km를 주행하셨다면 추가 결제금액이 19,000원이 추가 결제하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빌리는 기본 비용 30,000원+주행거리 190km(19,000원) . 입니다 총 49,000원이 결제가 되겠네요. 하지만 여기서 보험이 또 추가 결제가 되는데요. 쏘카의 보험은 3개의 보험이 있는데 완전 면책은 없고 자기 부담금에 따라 3가지고 나뉘게 됩니다. 몇천원에서 만원?사이가 있는데 저는 보통 가장 저렴한걸 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해서 49,000원+보험비 해서가 최종 결제 금액이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혹시 빌리는 시간이 임박한데 반납시간까지 시간이 안될 것 같다? 할때 의 이야기입니다. 반납 연장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반납연장은 가능합니다. 다만 반납 이후에 빌리는 분들이 없을때의 애기인데요. 만약 반납 이후에 바로 누군가 예약을 한상태라면 반납 연장이 되지 않습니다. 반납 시간을 초과하게 되면 패널티를 물게 되고 10~30분 초과시에 패털티금액을 물게 됩니다 먼저 10~30분 사이 초과시에는 만원+@물게 됩니다. 그 이후 시간 초과시에는 다른 패널티가 물게 됩니다. 그러니까 그전에 반납하시는게 좋겠죠. 하지만 후에 예약한 사람이 없다? 할땐 반납 연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반납 연장한 금액은 예약전 빌리는 비용보다는 다소 비싼편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패털티정도는 아니지만 좀더 비싼? 비용을 추가해서 내야하기 때문에 정말 급하거나 그럴때 사용하시는게 좋겠네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