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동차 창문이 닫히지 않을 때

category 자동차 2019. 3. 12. 21:46


자동차 창문이 안닫힐때, 잘 열리지 않을때


제가 직접 겪었던 경험담이자 저의 상황이 맞을 수도 있고 다른 상황이 있을 수도 있지만, 운전하시다보면 언젠가 창문이 잘 안닫히거나 잘 안열리거나 하는 상황이 있으실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소모성인 부품들이다 보니 언젠가는 한번 겪을 수도 있는 일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제가 몰던 자동차가 오른쪽 창문이 열면 열리다가 닫히면 닫히지 않고 조금씩 조금씩 시간에 걸려 닫히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바로 카센터에 가진 않고 여기저기 알아보고 문의해보았는데 어떤 분은 배터리에 문제가 있다, 자동차 창문 고무에 문제가 있을 것이다. 스프레이 윤활제를 뿌리면 될 것이다 등등 다양한 의견이 나오더라구요. 정말 심각한 경우가 아니라면 창문쪽에 이물질을 제거하거나, 몰딩 안쪽에 윤활 스프레이를 뿌리거나 등의 방법이 있겠는데요. 저의 경우엔 창문이 좀 심각한 상황이었습니다.


한번 열리면 반정도 살짝 열렸다가 닫히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증세가 점점 심각해졌고 참고 참다가 카센터에 갔었는데 창문에 윤활제 스프레이를 뿌리면 될 것 같다고 했지만, 원인은 그게 아니었습니다. 문제는 바로 모터!! 각 창문에는 하나의 모터가 있는데 모터가 다 닳았는지 작동이 잘안되는 것이었다고 하네요! 자동차 마다 상황이 다르겠지만 자동차 창문이 심각하게 잘 안열리고 닫히신다면 모터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고 안전운전 하시길 바래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