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르바이트 스펙

정말 시간이 갈 수록 회사 입사가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전공을 살려 간다? 원하는 기업을 간다? 과연 그 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회사에만 갈 수 있을까요? 그렇다고 해도 아무 대나 갈 수도 없을텐데요. 잘 생각해보면 우리가 조금이라도 간접 경험을 통해 친근 한 회사를 준비해서준비해 나간다면 그리고 아르바이트 경험 알바를 한 곳이 있다면 그 회사를 한번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흔히 그냥 하는 알바가 회사를 준비할때 간접, 직접적으로 연관이 될 수도 있을텐데요. 그래서 학생떄 아르바이트 경험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회사들 중에 아르바이트 경험이 입사 지원시 큰 혜택으로 하는 곳이 있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권 취업시에도 그 회사의 인턴시 서류우대나 몇 혜택이 있는 곳도 있으니 그러한 경험은 정말 중요할 수 있겠네요. 저 역시 아르바이트 경험을 토대로 지금의 회사를 다니고 있으니 작은 경험이 입사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네요! 그렇다면 다른 회사들 중에 아르바이트 경험이 어떠한 혜택이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디야 : 이디야는 중저가 커피의 대표주자로서 되게 친근한 이미지가 있는 커피입니다. 이디야의 경우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다면 대졸 공채 지원시에 가산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르바이트 근무기간은 제한이 없다고 하네요! 이디야에서 아르바이트 하는 학생들 정말 많은데 아르바이트하면서 이디야의 대졸공채 지원을 생각해 보시는 것도 좋아보이네요!

2. 롯데 지알에스: 롯데리아, 크리스피도넛, 티지아이, 엔젤리너스: 관련 아르바이트 를 하고 1년후에 사내 공석이 있을 경우에 스태프를 대상으로서 면접을 거쳐 정규직 입사 기회를 부여한다고 하는데요, 관련 분야의 점장, 경력자 매니저, 관리자 등의 승진 기회를 제공한다고 해요! 

3.  CJ그룹의 올리브영 cgv, vips , 푸드빌등의 계열사에서 1년 이상의 아르바이트경험자에 한해서 공채시에 서류전형 면제가 있다고 하네요! CJ는 되게 우리 생활에 친근한 곳이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인데요 서류전형 면제 한번이 정말 얼마나 어려운지? 지원해보신 분들은 잘 아실 거에요. 서류 전형 통과한번 하는게 수십번 써서 겨우 되기도 하기 때문인데요. 일단 서류 한번 통과되면 필기나 면접이나 그때는 정말 본인의 준비한 것을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죠! 

4. 코스트코: 아르바이트 경험이 정규직 지원시에 혹은 내부에서 채용할때 경험이 있는 사람을 뽑는다고도 하니 유통관련 일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그러한 아르바이트 경험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코스트코는 상시 채용도 많이 하는 편이기 때문에 수시로 코스트코 채용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수시로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밖에 BGF리테일, GS리테일 등도 아르바이트 경험이 입사 지원시에 유리한 부분들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