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물류관리사

시험일정: 2018년 7월 21일

1년에 단 한번 시험 응시 가능


접수기간: 2018년 6월 11일~2018년 6월 20일 까지 인데

특별 추가 접수기간이 있습니다

7월 12일~7월 13일 (2틀간 접수)


접수기간 간혹 놓쳐서 응시 못하는 불상사도 발생하는데

접수일정 만큼은 체크해 두셔서 준비하신 노력 헛되지 않도록~~!!!


다행히 추가접수란 것도 있어서~












2018 무술년 물류관리사시험일정으로 일반 접수가 6월에 있고 특별 추가접수는 7월에 있으며 

시험은 7월21일 토요일에 진행됩니다.오늘 기준으로 공부할수 있는 기간이 많이 남은 편이니 차근차근 계획 잡으셔서 

준비를 하시면 될것 같네요.합격자 발표는 8월 중순 이후에 있습니다.






2012년부터~2016년까지 5년간의 응시와 합격률 입니다


최근 5년간 응시대상은 줄어들고있네요~!

접수하고 응시 안하는 비율도 상당하네요

2012년에 보면 응시률이 53% ....

접수하고 시험을 안보러 가는건....음..

어려워서 그럴수도 있을듯..

합격률은 최근 5년간의 것을 보면 21~34.4% 사이가 되겠네요


제가 공부했던 10년전인가?그떄합격률 15%전후 했던 기억이 있는데

합격률 조절을 하나보네요 ㅎㅎ








물류관리사 시험과목은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보관하역론, 물류관련법규로 5과목입니다. 

과목별 40문항으로 총 200문제의 시험을 2교시에 걸쳐 시험을 보게 됩니다.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매 과목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 득점시 합격자로 결정하며 전부 객관식으로 출제됩니다. 


물류관리사의 시험 과목입니다.

객관식으로 구성된 5지선다형인데...객관식이지만...어려운 시험이죠..ㅎㅎ

저도 공부할당시 상당히 어려웠다는 생각을 줬던 시험입니다

시험이 뭐 쉬운게 없다지만

낯선 용어들에 대한 생각 때문에 어려웠던 것같아요











유통관리사와 물류관리사는 물류, 유통업계에서 취업을 우대하고 있는 대표적인 자격증



물류관리사는 정부의 물류 전문인력 70만 일자리 창출 계획에 따라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자격증으로, 

효율적인 물류체계 구축은 곧 비용절감이기 때문에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수요가 높다.

그러나 물류관리사 시험은 최근 5년 합격률이 약 28%에 그쳐 결코 쉽지 않은 시험임을 보여줬다. 



그렇다면 유통관리사는 어떨까. 유통관리사 또한 유통업체의 전문화, 

대형화와 국내 유통시장 개방으로 인해 판매, 유통 전문가 양성이 필수적인 시대





물류관리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전공자 분들도 많지만 비전공자분들도 많습니다.


기초지식이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시험 준비기간은 상이합니다만

 비전공자분들을 기준으로 보자면 시험기간은 평균 5~6개월 정도 잡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