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스토리 하는 블로거라면 에드센스의 광고를 잘 알 것이다

나 역시 티스토리 하는 사람으로서 광고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링크광고를 다는 방법을 이제야 알았는데 이렇게 쉬운걸 왜 몰랐는지 모르겠다.ㅎㅎ

위의 광고 같은 것이 에드센스 링크광고 의 한 예인데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종류는 크게는 7가지 정도 있는 것같은데 세부적으로 가면 좀더 다양하게 할 수도 있는 링크 광고






링크 광고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 역시 이렇게 간단한걸 이제야 알았다니 ㅠㅠ

링크 광고 달고 싶어서 어떻게해야하나 발만 동동 구르고 있었는데

검색해서제대로 알아보고 했었으면 했을텐데요

사람이 무지하면.... 참 ㅎㅎ



구글 에드센스를 키시고 광고 단위를 클릭하시면

+새 광고 단위가 있는거 아시죠 

저거 클릭





위에서 클릭하면 이렇게 4가지 광고 큰 유형이 나오는데

링크 광고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에서의 진행후 

광고크기 게재 옆에 권장크기라고 있는데 그걸 클릭하시면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7가지 분류가 나옵니다

가장 밑에 링크 광고 보이시죠

저거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7가지 분류의 광고 형태가 나옵니다(위에 보이는 건 반응형 이하 5가지인데 밑에 2개더 있음)

맨 위에 링크 광고는 자동크기인 반응형 링크의 모습입니다

원하시는 링크광고는 본인이 판단하셔서 광고를 고르시면 될 것같네요

아무튼 자동크기 반응형을 선택






광고를 선택하시고 이름은 본인이 편하게 지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반응형링크광고 1 이런식으로 지어보았네요

그리고 밑이 저장및 코드생성하시면 광고가 만들어지고 코드가 주어질 거에요

그다음은? 광고 넣는 방법 아시죠

글을 쓰고 나신 후 html에  광고를 넣고 싶으신 곳에 넣으시면 됩니다

더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아는한 잘 말씀드릴게요 ㅎㅎ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