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월드컵 조추첨 결과 한국은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독일, 멕시코, 스웨덴과의 대결구도를 만들게 되었네요~!



강력한 피파랭킹 순위를 보유하고 있는 나라들과 맞붙게 되었는데 설마 설마 하던 일이 실제로 일어나게 되었습니다.ㅎㅎ

머 엎질러진 일이니 돌이킬 순 없지만 죽음의 조라 불렸던 2014년 브라질월드컵의 조편성보다 

더욱 무시무시하다고 생각해볼 수 도 있겠네요


2014년 브라질월드컵에서 한국은 벨기에, 러시아, 알제리와 같은 조가 되어 승부를 겨뤘는데

 당시 피파랭킹은 벨기에 11위, 러시아 22위, 알제리 26위였다. 한국은 61위 였습니다.

축구 피파랭킹 순위 중 1위는 스페인, 2위는 독일, 3위는 아르헨티나, 4위는 포르투갈이었다. 


특히 올해 한국은 2014년 2위였으며 올해는 1위를 기록한 독일과 맞붙게 되어 승부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국(피파랭킹 59위)은 러시아 모스크바 크렘린 궁 콘서트홀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주최 '2018 러시아 월드컵 조 추첨식'에서 

F조에 편성돼 독일(피파랭킹 1위), 멕시코(피파랭킹 16위), 스웨덴(피파랭킹 18위)을 

상대로 조별리그 경기를 치르게 되어습니다.

한국의 개막전 상대는 스웨덴이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36,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대표팀 은퇴를 선언했지만 스웨덴 국가대표팀의 전력은 여전히 막강하다.

스웨덴은 유럽예선에서 '전통의 강호' 이탈리아를 물리치고 월드컵 본선에 진출했다.

 당시 결승골을 터트린 야콥 요한손(27, AEK 아테네)은 십자인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






스웨덴의 피파랭킹은 18위 입니다.


예선에서 이탈리아도 꺽을 정도의 강호입니다.








이탈리아의 피파 랭킹은 14위 입니다. 스웨덴보다 높죠

 이탈리아는 피파 최 상위를 유지하다가 최근 몇년간 부진해서 그런진 몰라도

순위가 낮아졌는데 

최근에 스웨덴의 상승세가 무서워 그 기세에 이탈리아가 밀린 느낌입니다.





독일의 순위는 피파랭킹 1위


독일은 오랜 시간동안 상위권 유지를 지켜오고 있네요~!


이런 독일하고 우리가 월드컵에서 붙게 되었다니 ㅎㅎ..무서워요..







멕시코 피파랭킹은 16위 입니다. 매년 랭킹의 변화는 있지만 꾸준한 랭킹 유지를 하고 있는 것같습니다.


독일보단 순위는 낮지만 랭킹을 따지기 보다는 무서운게 사실 ㅎㅎ 남미 강호 ㅎㅎ







대한민국 피파 랭킹 59위....


랭킹이 중요하진 않을 수도 있지만.. 랭킹의 현 주소가 걱정되는건 사실이네요 ㅎㅎ

월드컵 전까지 상승세를 타야하는데






독일과 스웨덴의 랭킹 비교

스웨덴의 경우 최근 상승세라고 생각하지만

변동이 워낙 크게 느껴져서 월드컵 전까지 그 상승세를 어떻게 유지하냐고 중요하겠네요

탄력~!






멕시코와 대한민국의 피파랭킹 비교


한번도멕시코 위에서 랭킹을 유지해본적이 업군용 ㅎㅎ










몇 나라들의 랭킹 지표인데

벨기에가 무섭네요 ㅎㅎ 후순권에서 단숨에 상위로 ㅎㅎ

주가로 따지면 쭉쭉 상한가 치며 달려왔네요 ㅎㅎ








피파랭킹 순위 및 포인트


피파랭킹 1위 부터 14위까지 

상위권중에서도 월드컵에 진출 못한 나라들도 많네요 

특히 이탈리아




피파랭킹 15위 부터 32위까지 








피파랭킹 공동 32위 부터 50위 나이지리아





일본은 55위 우리나라는 59위에 위치해 있네요 

중국 60위, 러시아 65위, 필란드 67위












최근(?) 월드컵은 브라질 월드컵 2014년 인데 독일이 우승을 했었구요

당시 대한민국은 1무 2패로 예선탈락을 했었죠


2010년 남아공 월드컵은 스페인 우승

대한민국 16강 진출


2006년 독일 월드컵은 이탈리아 우승

이 나라가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 월드컵에 진출하지 못하게 된 것인데 

이탈리아를 꺽은 것이 우리와 붙는 스웨덴이죠 ㅎㅎ

무시무시못할 나라입니다.


2002년은 언제나 우리 가슴속에있는 한일 월드컵 ㅎㅎ

브라질이 우승하였구요

대한민국은 4위까지 올라가는 기염을 토해냈죠 4강 진출

거스 히딩크 감독

벌써 15년전 일이네요 헐 ㅋㅋ







독일은 서독에서 부터 축구의 강호였었나 봐요 ㅎㅎ 대단하네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스포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스토리짐 부평본점 퍼스널트레이닝 PT전문  (0) 2018.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