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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의 과거와 현재

category 시사&상식/경제 2017. 4. 11. 13:17


현대차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입니다.

치열한 글로벌 경쟁속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조금은 버거워 보입니다.
한전 부지를 인수하고 나서 주가가 반토막이 난 상태에서 쉽게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주주친화정책으로 주가를 부양해 보려고 하지만 아직까진 힘겨워 보이네요

금융위기때도 빛나보였던(?) 모습을 다시한번 찾아가길




월봉역시
아직은 회복되지
못한 모습이구요




10년 지표의 모습입니다. 최근 몇년간
크게 조정받아 방향성을 물색하고 있는 모양새네요
앞ㅇ







현황
주요 사업은 각종 차량의 제조 판매업, 각종 차량 부분품의 제조 및 판매업, 각종 차량의 수리업, 무역업 등이다. 주요 제품과 구성비율은 차량 81%, 금융 12% 등이다.
관계회사로는 HMA, HATCI, HMJR&DCI, 현대케피코, 현대캐피탈, 현대알루미늄공업, 현대경제연구원, 더블유지엠시(WGMC) 등이 있다.
2015년 현재 총자산은 66조 9782억 원, 자본금은 1조 4889억 원, 연간 매출액은 44조 4396억 원이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에 있다.

연원 및 변천
1967년 12월 자본금 1억 원으로 설립되었다. 당시 정부의 기간산업 육성정책에 부응하여 선진기계산업의 핵이라고 불리는 자동차공업을 육성시켜 수출산업으로까지 발전시키겠다는 취지 아래 창설되었다.
1968년 11월 코티나승용차와 트럭 및 버스를 생산하기 시작하였고, 1974년 4월 기업을 공개하였다. 1975년 2월 종합자동차공장을 완공하였고, 1976년 2월 국내 최초로 고유모델 포니를 시판하였다.
1977년 4월 1트럭 및 3트럭 그리고 현대버스를 시판하였고, 1978년 11월 그라나다승용차와 리어엔진버스를 시판하였다. 1983년 6월 제2 고유모델 스텔라승용차를 시판하였고, 1983년 11월 포니승용차가 캐나다에 진출하였다. 1985년 4월 미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였고, 1985년 5월 캐나다에 현지 부품공장을 기공하였다.
1986년 1월 전차종 생산량이 100만 대를 넘어섰고, 1986년 9월 캐나다에 현지 승용차 조립공장을 기공하였다. 1987년 1월 미니버스 그레이스, 1톤 트럭 포터, 2.5톤 트럭 마이티를 시판하였으며, 7월 그랜저 2.4를 개발, 시판하였다. 1988년 6월 미국 동부 부품센타를 착공하였으며, 1989년 7월 캐나다 브로몽(Bromont) 현지공장을 준공하였다.
1989년 12월 미국 L.A에 자체 할부금융회사(HMFC)를 설립하였으며, 1990년 9월 자동차 정비 직업훈련소를 개소하였다. 1990년 10월 제3공장을 준공하고, 1991년 1월 독자 엔진 및 트랜스미션을 개발하였다. 1991년 4월 알파(α)-엔진 공장을 준공하였으며, 11월 전기자동차를 개발(1호 시험차)하였다.
1991년 12월 초저연비(LEAN BURN)엔진 자동차를 개발하였으며, 1992년 12월 엔란트라 캐나다서 ‘올해의 자동차’로 선정되었다. 1995년 1월 무단변속 자동차를 개발하였고, 1995년 3월 중형 베타(β)-엔진을 독자 개발하였다.
1995년 5월 첨단 반자동 변속자동차를 개발하고, 6월 첨단 물류시스템 <엘리스>를 개발하였다. 1995년 6월 파키스탄 승용차 합작공장, 7월 인도네시아 시케이디(CKD) 공장을 가동하였다. 1995년 10월 초저 공해차 미국 규제를 통과하였고, 11월 전주공장 대형버스를 생산하기 시작하였다.
1996년 2월 승용차 쏘나타Ⅲ를 개발하고, 5월 다이너스티를 개발하였다. 1996년 10월 남양 자동차종합기술연구소를 준공하고, 1996년 11월 아산공장을 준공(30만 대/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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