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일렉트로마트 신세계 체험하라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17. 6. 12. 07:13



체험형 가전 전문점 일렉트로마트, 소개, 지점정보 등 제공




`가전+취미+맛집` 거침없는 업종 파괴 합종연횡 실행






일렉트로마트 은평점에 위치한 대형 팩맨 게임기
'정용진의 놀이터'라는 별명을 가진 일렉트로마트가 서로 다른 장르를 뒤섞는 합종연횡 실험을 통해 한단계 더 진화하고 있다. 최신 트렌드들을 접목한 실험장 역할을 수행하면서 가전전문점이라는 틀을 완전히 깨고 종합 라이프스타일 전문점으로 변신



2015년 6월 경기도 고양 이마트타운에 처음 문을 연 일렉트로마트는 2년간 매장을 11개로 늘리는 과정에서 기존 가전매장의 틀을 깨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정용진표 혁신'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첫 출발부터 '일렉트로맨'이라는 캐릭터를 내세워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마니아들이 찾는 드론, RC카, 피규어 등을 구비해 체험형 매장을 표방하며 세간의 관심을 모았다. 이후 일렉트로마트는 죽전점, 판교점 등을 열면서 남성패션, 남성화장품, 수제맥주, 캠핑, 바버샵, 스크린야구 등과 가전을 조합하는 과감한 실험을 했다. 이런 실험을 관통하는 공통주제는 '남자들의 놀이터'다. 남성 고객들의 시선을 끌만한 소재들을 요소요소에 배치하는 전략을 사용한 것이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과거 일반 가전 매장일 때보다 고객들의 체류 시간이 50% 가량까지 증가하는 효과가 나타났다. 또한 과거 이마트를 부인의 손에 이끌려(?) 찾던 남성들에게 매력적인 쉼터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처럼 새로운 혁신을 가져왔던 일렉트로마트가 맛집, 와인, IOT로까지 영토를 넓히며 또 다른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일렉트로마트를 찾을 수 밖에 없는 확실한 '킬러 아이템'을 대폭 확대하기 위한 차원이다.



우선 남성들의 발걸음을 붙잡기 위한 시설로 '오락실'이 등장했다. 말 그대로 동전(500원)을 넣고 게임을 즐기는 오락실이다. 지난 4월 오픈한 은평점에서 매장 핵심공간에 오락실이 들어섰다

이마트 관계자는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오락실은 최근 인형뽑기와 함께 예전 인기를 회복하며 국민 여가 중 하나로 떠오르는 분위기"라며 "실제 대형 스크린으로 즐기는 '팩맨(PAC MAN)' 게임, 동전 농구, 총쏘기 게임 등은 남성은 물론 가족 단위 쇼핑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일렉트로마트 죽전점에 위치한 캠핑, 주류 매장
국내 최초 전기자전거, 전기스쿠터 등 '스마트모빌리티' 편집 매장인 'M라운지' 역시 일렉트로마트의 킬러 아이템으로 부상하고 있다. M라운지는 지난 3월 영등포점에 처음 문을 열었다. 전기자전거를 자전거 도로에서도 탈 수 있게 되는 관련 법안(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개정안)이 내년 3월부터 적용되기 때문에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보다 일찍 나선 것이다.




영등포점의 경우 이마트가 직접 개발한 '페달렉 히든' 전기자전거를 비롯해 만도풋루스, 윤바이크 등 유명 전기자전거 브랜드 상품들이 고객들을 맞이한다. 또한 전동킥보드, 자이로드론, 에어휠스쿠터 등 각종 퍼스널 모빌리티 제품들과 안전장비, 액세서리들도 한 데 모아놨다.



매장 내부를 빙 둘러친 트랙에서는 고객들이 직접 시승과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별도로 마련된 수리센터에서는 전문 기술자가 상주하고 있으며 일반 자전거에 모터와 배터리를 달아 전기자전거로 변환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마트 관계자는 "M라운지 일일 방문객은 200여명 수준으로 일반 자전거 매장 대비 3배나 많을 만큼 초반 인기가 예상을 뛰어넘고 있다"며 "스타필드 고양을 비롯해 향후 오픈하는 일렉트로마트에도 M라운지가 대부분 입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2세대 일렉트로마트의 또 다른 비밀병기는 맛집과 와인이다. 우선 일렉트로마트는 오는 8월 스타필드 고양에 처음으로 맛집 입점을 추진하고 있다. 매장 크기도 150평 규모로 널찍하다. 가로수길이나 이태원 등지에서 수제맥주와 궁합을 맞는 맛집 4~5곳을 섭외해 일렉트로마트 매장에 선보일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세계가 운영하는 주류전문점 '와인앤모어'도 힘을 보탠다. 와인앤모어는 전세계의 유명 와인과 샴페인, 싱글몰트 위스키, 수제맥주는 물론 '혼술족'을 위한 소용량 와인까지 선택의 폭을 대폭 넓힌 것이 특징이다.

일렉트로마트는 와인앤모어를 판교점(6월), 스타필드 하남점(7월), 스타필드 고양점(8월)에 샵인샵 형태로 입점시켜 남성 고객들의 발길을 최대한 오래 머물게 하겠다는 전략이다. 일렉트로마트는 와인 등 주류 구매층과 피규어, 드론, 마니아적 성향이 강한 카메라 등의 구매층이 상당히 겹친다는 점에 착안해 와인앤모어를 입점시겼다는 후문

사물인터넷(IoT) 시대가 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고양점에 스마트홈 전용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되는 스마트 전구, 도어락, 스마트 블라인드 등이 판매된다. 일렉트로마트는 그 동안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전문점으로 이마트의 핵심 성장 동력"신규 트렌드를 선도해가는 실험이 앞으로도 계속될 것






일렉트로마트 홈페이지 클릭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