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겨울이오면 정말 추워지는 날씨에 다들 꽁꽁싸매고 다니기 마련인데요. 최근 영하20도까지 떨어지는  엄청난 추위속에서 아침에 밖에 나갈때 정말 숨막히는 출근길을 겪을 수가 있는데요, 최근 몇년간 이렇게 추워던 적이 있었나할정도로 추워진 겨울입니다. 이렇게 추워진 날씨에 특히 조심해야할 것이 바로 심근경색입니다. 심혈관 관련 주의해야하는데요. 온도가 1도가 내려갈때마다 심혈관 관련 사망률이 1.7% 정도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추워진 겨울에 조심해야할 것이 바로 심근경색입니다. 심근경색의 전조현상도 있겠지만, 특별한 예고 없이 갑자기 찾아와 돌연사 위험이 높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날씨가 추워지고 하니 온몸이 수축되고 하다보니 상식적으로도 생각해볼만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심근경색의 원인"을 살펴보면 심장으로 보내는 관상 동맥의 동, 맥, 경, 화로 나타나게 되는데 불규칙한 식단으로 인해서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게 되고 혈전이 생겨 혈액을 온몸으로 순환시키는 통로를 막아버리게 되는데요 생활습관병이 있다면 발생률이 높고 고혈압이나 당뇨, 비만등의 사람들이 사망률이 높다고 하네요!!

* 심근경색의 전조 증상 " 1. 상복부 통증: 배가 더부륵하다고 느낄 수 있는 그럴때 주의해야하는데  이때도 전조현상이라고 하니 조심해야겠죠 2. 치통: 심근경색 전조현상의 치통이 왠말?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전조현상으로 어금니와 아래턱에 고통이 있을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보통 흉통을 떠올리는데 이렇게 턱까지 퍼질 수도 있다고 해요.  3. 왼쪽 어깨 통증: 왜 왼쪽어깨일까? 저도 의하하긴 했는데요. 시간이 지낫는데 결림이 사라지지 않으신다면 유의해야한다고 해요. 아픔을 느끼는 감각을 뇌에 보내는 신경이 같아 심장이 아픈 것인데 이부위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착각할 수 있다고 해요. 4. 가슴통증:  * 심근경색이 있는 약 70%정도가 이러한 경험을 한다고 하는데요, 가슴을 강하게 움켜잡는 듯한 큰 압박과 불쾌감을 느끼게 된다고 하는데요. 호흡곤란이 오거나 두근거림이 있을 수 있다고 해요.  근데 이러한 증상이 오래오래가진 않고 사라지게 되기 때문에 쉽게 간과하게 된다고 해요! 5. 피로감: 사실우리의 일상속에서 피로감은 항상 오는데요. 심근경색의 전조현상인데 아무 이유 없이 피로함을 계속 느끼게 되는데 그냥 가만이 있어도 힘들고 계단을 오르기만 했는데도 숨이 차다면 이건 조심해야할 것이 심장에 필요한 양의 피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해요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