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부활절 유래 사순절 부활절 상징물

category 시사&상식/종교 2019. 4. 21. 16:31

부활절부활절

사순절이란? 


부활절 전에는 사순절이라는 기간이 있는데 이기간은 40일간의 기간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간은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경허히 머무르고 준비하는 기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순절에는 대속 사역을 이루신 그리스도의 고난과부활을 기억하기 위한 것으로서 부활절 전 40일 간의 경건하게 지내는 기간! 왜 40일이냐? 궁금하실 수 있는데 40이란 숫자는 예수께서 40일 동안 광야에서 시험 받으신 기간이 40일, 40일간 시내산에서의 모세의 금식, 이스라엘의 40년간의 광야생활 그리고 예수의 부활 승천까지의 40일 등과 같이 성경에서 상징적인 기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고난 주간을 포함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인의 구속을 위해서 수난당하신 것을 기억하고자 40일간의 절제 기간으로 하는 것이 바로 사순적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부활절 상징물: 어린양, 백합, 달걀

달걀: 부활절 하면 달걀이 가장 많이 떠오르기도 하는데요. 유래가 참 길긴 하지만 부활의 메시지가 담긴 색 달걀을 이웃들에게 나눠주며 예수님의 부활을 축하하는 상징물로 볼 수 있습니다. 백합: 성경에서의 백합은 선과 미의 상징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백합은 부활절 즈음에 피는 꽃이기도 하고 세계 여러나라에서도 부활절 장식으로서 백합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린양: 어린양은 인간을 대신하여 죽으셨다고 부활하신 예수님을 상징하는 유월절 어린양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사순절사순절

부활절


부활절이란? 의미를 살펴보면 예수 그리스도 께서 우리의 죄를 사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장사한지 사흘만에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역사적인 것을 기념하는 거룩한 날입니다. 부활절은 유월절을 뜻하는 히브리 말인 파스카(Pascha)였다고 하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유월절과 같은 시기에 있었기 때문에 붙여진 명칭이라고 볼 수 도 있다고 하네요! 죽음과 부활은 하나님의 백성에게 새로운 유월절 죽음의 노예 상태로부터 해방을 이루었다는 뜻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부활주일부활주일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