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디야vip혜택? 스타벅스와 비교

category 카페 & 디저트 2019. 3. 30. 13:37

이디야vip이디야vip


이디야 vip혜택 vs 스타벅스 골드회원 혜택


우리의 삶속에서 소소한 행복이자 커피한잔의 여유는 정말 삶의 일부가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수많은 카페전문점들이 있지만, 저는 주로 가는 카페는 이디야, 빽다방, 스타벅스입니다. 각각의 매력이 있고 해서 그때 마다 상황에 맞게 가는 편입니다. 특히 스타벅스는 사람을 만나거나 노트북으로 무슨 일을 할때면 가는 편입니다. 이디야나 빽다방 가서도 할수있긴 한데요 스타벅스는 대체적으로 조용하기도 하고 오래머물러 있어도 눈치를 주지 않기 때문인데요. 컨센트도 많다 보니 노트북을 가져가서도 늘 이용할 수 있는 곳이지요. 예전에 커피빈하고 스타벅스가 치열하게(?) 경쟁할때가 있었는데요 스타벅스의 완승으로 끝났다고 하더라구요. 왜 그런 이유를 찾아보니 바로 콘센트가 결정적이었다고 하는 이야기를 본적이 있습니다. 커피빈의 경우 콘센트가 별로 없는편이다 보니 커피마시며 대화 하는 정도에 그치는 정도가많았지만 ,  스타벅스는 노트북족들에 대한 신경을 많이 썼던 것같습니다. 암튼 그러한 시간을겪고나서 커피빈은 이제 찾기 어려울 정도가 되었고 스타벅스는 정말 많아지게 되었죠. 그래서 전 스타벅스를 좋아합니다. 혜택면에서도 정말 다양한 것들이 있고 하다보니 정말 좋아하는데요 커피값이 비싸다? 라고 생각이 드는 분들이 많으신데 멤버쉽, 통신사 혜택, 텀블러 등을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러한 혜택 이용하다보면 오히려 이디야 보다 가격이 싸게 먹을수도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경우 회원 등급별 혜택을 살펴보면 welcome 레벨, green레벨, gold레벨이 있습니다.각각 레벨의 혜택이 조금 차이가 있긴하지만,대체적으로만족할만한 혜택들인데요 가장높은레벨인 골드레벨의 경우 생일에 무료 음료 쿠폰 1장을 주는데 아무거나(몇가지 제외) 먹을 수있는 쿠폰1나를 선물해줍니다. 또한, 별 12잔 적립시 무료음료 쿠폰제공(아무거나 가능, 특별한 음료 제외), 이벤트 쿠폰 증정등 소소하지만 알짜 쿠폰들을 주기 떄문에 정말 멤버회원에 대한 애정을 많이 느끼게 하는 편입니다. 또한, 선물 받거나 쿠폰으로 음료를 주문시 사이즈업하거나 그럴때 천원도 안되는 추가 요금으로 남은 잔액을 결제해도 별 적립됩니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별 추가적립 이벤트를 통해 12잔 다 안먹어도 1+1적립같은 이벤트가 많다보니 금방 적립할 수도 있는 편이죠.  


반면 이디야의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디야의 경웅 블루 등급(스탬프 24개 적립시), 골드 등급(스탭프 48개 등급시, vip 등급(스탬프 120개 적립시)가 있습니다. 이디야의 경우 스탬프 12개 적립시 아메리카노(r) 프리쿠폰 증정을 합니다. 뭐 하나 주니 감사하긴 하지만, 스타벅스와 비교하면 스벅의 경우 아메리카노가 아닌 어떤 음료라도 먹을 수 있는 쿠폰 1나를 증정해줍니다(특별 음료 제외) 이디야는 아메리카노 r사이즈 하나지만 스벅의 경우엔 아메리카노가 아닌 다른 음료라도 먹을 수 있는 것을 주는 것이지요. 또한, 스벅의 경우 차액만 결제해도 별 적립이 되는 반면 이디야는 그러한 혜택은 없는 편이고 120잔을 먹어야 받을 수 있는 vip 등급에 경우에도 사실 특별한 혜택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간혹 멀 준다곤 하긴 하지만, vip가 되었다고 해도 혜택?으로 생각되는 그러한 혜택은 사실 없었습니다., 특별히 ㅎㅎ 전 이디야도 되게 좋아합니다. 스벅보다도 가까이 있어서 자주 가는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등급별 혜택은 정말 아쉽다는건 사실 인 것 같습니다.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