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마포맛집 마포떡볶이 백종원의3대천왕떡볶이

마이바티스 2017. 7. 9. 19:17



●가격=
떡볶이 2000원,
김밥 2000원,
어묵 1000원,
튀김(3개) 1000원



마포역 근처에 왔다가 아는 사람이 떡볶이 먹자고 그래서 갔더니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방송에 나왔으니 기대해볼만하겠구나 해서 갔었어요! 더운 날씨였지만 배도 고프고 해서 기대하는 맘으로 출발!

줄서서 먹는다고 해서 갔었는데 줄은 없더라구요 ㅎㅎ 약간 애매한 시간대에 가서 그런지 바로 착석(?)을 할 수 있었어요! 안에는 자리가 그리 많지 않아요! 테이블로 따지면 7개 남짓 되려나? 그리 넓지 않아요 좁다고 할 수  있죠!

점심이나 사람 줄설 시간 외에 가시면 좋을 것같아요!




마포원조떡볶이 ....




직장인들이 많은 서울 마포에서 떡볶이 하나로 30년 전통을 이어온 집.

점심시간이 되면 어김없이 줄이 길게 늘어서있다. 뻘겋고 걸쭉한 소스와 기다랗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떡이 특징이다. 밀과 쌀을 적당한 비율로 섞어 쓴다고 하네요
뻘건 소스는 보기와 달리 경악할 정도의 매운맛은 아니에요.

기분좋게 맵고 달다. 달다고 물리진 않는다. 이집 만의 비법은 떡볶이 소스에 양파를 듬뿍 갈아 넣는단다. 양파가 소스에 녹아들며 설탕과는 또다른 양파 특유의 단맛이 난다. 기다란 떡은 가위로 잘라먹거나 한입씩 베어 먹는다. 매워서 입가가 아려오면 멸치로 우려낸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어묵 국물을 한 모금 들이키면 매운맛이 싹 가신다.




​색깔이 매우 맛있게 보이네요! 맵다고 해서 먹었었는데 그리 매운정도는 아니고 달콤하고 그래요 물엿을 많이 넣었는지 첨엔 약간 맵구나 하다가 나중에는 단맛이 더 많이나서 달구나 하는 생각도 들어요.! 떢이랑 그런게 커서 가위도 주시는데 짤라 먹는게 먹을떄 편합니다.

저는 떡볶이 2인분하고 튀김하고 김밥을 시켰어요!

​얼큼한 국물도 같이 드시면 ! 둘이 갔는데 큰거 하나만 주시더라구요! 따로 달라고 해보시는것도 좋을 듯

김밥에 윤기가 좔좔흐르네요!

떢볶이에 찍어드시면 맛있어요!​

열심히 일하시는 아주머니의 모습 ㅎㅎ 

같이간 사람이 여기 여러번 왔었다는데 원래좀 무서웠다는데 너무 친절하게 변하셨다고..옆집에 새로 떢볶이 집이생겼다고 하는데 경쟁해서 그런진 먼진 몰라도 ㅎㅎ 같이 간사람이 그랬습니다.

아드님임가 같이 일하시는 것같아요 



떡볶이 드시고 후식으로 근처에 커피샾도 있고 편의 점도 있는데 한잔도 드시고 가세요! ㅎㅎ 아 그리고 여기 차가 복잡해서 차로 오시면 안되고 대중교통으로 오시거나 지나가실때 들리시고 그러세요 ㅎㅎ 차가 여기저기 많이 다녀서 빠져나가는데도 시간이 꽤 걸립니다!

data-matched-content-rows-num="3" data-matched-content-columns-num="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card_stacked"